$pos="L";$title="";$txt="";$size="250,125,0";$no="2010081209501047799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48% 상승한 18억3000만 유로(한화 2조7000억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1억3100만 유로(한화 1933억원)로 전년동기 1700만 유로에 비해 큰 폭으로 증가했다.
랑세스 주력 산업의 수요 증가와 미 달러화와 브라질 레알화에 대한 유로화의 약세, 그리고 원가 상승으로 인한 제품 가격 인상도 매출 및 순이익 증가에 한 몫 했다.
특히 아시아태평양 지역의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6% 증가한 4억1400만 유로로 그룹 전체 매출액의 23%를 차지했다.
악셀 하이트만 랑세스 그룹 회장은 “신흥국의 이동성 증대 트렌드에 따라 자동차 및 타이어 산업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발맞추어 프리미엄 제품에 역점을 두어온 랑세스의 전략이 이번 2분기 실적 호조에 크게 기여했다”고 말하며 2010 회계연도 수익 전망치를 상향 조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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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윤미 기자 bongb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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