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금천구 시흥5동 주민센터, 아이들과 농촌체험 다녀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일 저소득층 아이들 대상으로 '자연생태 농촌체험 학습교실'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금천구(구청장 차성수) 시흥5동주민센터는 여름방학을 맞아 농업의 소중함과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지역내 저소득층 어린이, 전지상복지관, 나누리지역아동센터, 혜명지역아동센터 어린이 40여명을 대상으로 자연생태 농촌체험 학습교실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6일 시흥5동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농촌과 도시를 하나로 연결해 농촌을 바로 알리기 위한 농촌사랑 운동 차원에서 마련됐다.
시흥5동주민센터와 자매결연을 맺은 충남 연기군 소정면 고등1리 녹색농촌체험마을을 방문해 농업경영인 이강준 이장의 각종 작물에 대한 농사법에 대한 설명과 우렁이 벼농법, 복숭아 따기, 옥수수 꺾어 쪄먹기 등 다양한 현장체험 순으로 이루어졌다.

이번 자연생태 농촌체험 학습교실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운영한 것으로 시흥5동 주민센터와 자매결연을 맺은 연기군 소정면사무소의 전폭적인 행정지원과 고등1리 주민들의 따뜻한 농심의 배려 속에서 이루어졌다.

이진완 소정면장의 지역소개·환영인사에 이어 임재만 산업담당팀장의 인솔 아래 체험현장을 안내받으면서 체험 활동 시 유의사항을 설명 듣는 순으로 시작됐다.

우렁이농법 체험현장에 도착한 초등학생들은 움직이는 우렁이를 보기 위해 논으로 뛰어들어 다 자란 벼포기를 다칠까봐 살그머니 벼포기 사이를 요리조리 해치면서 우렁이 움직임을 한치라도 놓칠세라 정신 없이 관찰하는 모습이 마냥 즐거운 듯 보였다.
또 이곳저곳에서 환호를 외치는가 하면 벼줄기에 매달인 주황색의 우렁이 알을 보고는 너무 놀랐고 신기해하는 천진난만한 얼굴모습들이 너무나 이채로워 보였다.

이와 함께 복숭아 따기와 옥수수를 꺾어 쩌 먹는 수확체험 현장에서도 아이들은 난생처음 해보는 수확체험이기에 더욱 호기심 어린 눈으로 수확 요령에 귀 기울였다.

또 복숭아밭을 뛰어다니며 나뭇잎사이로 살짝 얼굴 내민 잘 익은 복숭아에서 눈길을 떼지 못한 체 두 손으로 살그머니 거머지고 꼭지를 비틀어 딴 복숭아를 하늘높이 쳐드는 아이들과 맛보는 아이들 등 아이들을 농심의 도가니를 밀어 넣기에 충분하였다.

마지막으로 인공적으로 잘 다듬어진 군립공원 수영장에서 수영 후 효소체험장에서 체험 소감문을 쓰는 것으로 행사를 마쳤다.

이번 농촌체험에 참여한 한 아이는 내년에도 이런 프로그램이 꼭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감과 더불어 아쉬움 속에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금천구 시흥5동주민센터(☎809-3911)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