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이마트에서 '호텔 디저트' 맛본다

최종수정 2010.07.28 07:27 기사입력 2010.07.28 06:00

댓글쓰기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대형마트를 통해 특급호텔이 없는 주요 지방도시에서도 고급 케익을 맛볼 수 있게 됐다.

신세계 이마트는 27일 조선호텔 베이커리인 ‘베끼아 에 누보’(Vecchia e Nouvo)의 디저트 케익 4종을 이마트 베이커리 코너에서 판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베끼아 에 누보’는 ‘올드 앤 뉴(OLD&NEW)’라는 의미로, 2003년 서울 웨스틴 조선호텔에 이탈리아 레스토랑과 델리로 오픈한 이래 조선호텔에서도 별도 브랜드화해 청담동에 로드샵을 내는 등 한국의 델리카페 문화를 이끌어온 인기 델리샵이다.

지금까지 백화점에서 호텔 케익을 판매한 적은 있지만, 대형마트에서 호텔 케익을 판매한 것은 처음이다.

이번 판매는 파티문화가 대중화되고, 입맛이 서구화되면서 대형마트 내에서도 고급 제과를 요구하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시작됐다.
2만원 후반대에 판매되는 케익의 크기를 절반 가까이 줄여 디저트케익으로 선보이면서 가격을 낮춰 부담없이 구입할 수 있도록 했다.

이마트에서 판매되는 일반 케익보다 30~40% 비싼 가격이지만, 조선호텔의 축적된 노하우가 담겨있다.

고급스러운 맛에 반한 고객들을 중심으로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면서 첫 판매가 시작된 6월 중순부터 판매 한달 만에 4000여개가 판매됐다.

한편 이마트가 판매하는 디저트케익은 ‘뉴욕에서 맛본 치즈케익’, ‘티라미수’, ‘큐티초코파운드케익’. ‘큐티애플시나몬케익’등 총 4종으로 가격은 1만2500원이다.



박소연 기자 mus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포토갤러리

  • [포토] 화사, 뭘 입어도 '핫' [포토] 제시 '강렬한 카리스마' [포토] 현아 '명품 각선미'

    #국내핫이슈

  • [포토] 카리나 '치명적 미소' [포토] 제시카 '시크한 아우라' [포토] 노제 '시크한 미모'

    #연예가화제

  • [포토] 차예련 '우월한 길이' [포토] 노제 '인형같은 미모' [포토] 고현정 '독보적인 아름다움'

    #스타화보

  • [포토] 슈왈제네거 혼외자 바에나, 몸매가 '부전자전' [포토] 클라라 '파격 시스루' [포토] 손미나 "운동의 맛"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포토] 킴 카다시안 '매혹적인 비키니'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추천 연재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