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정부, 안보리 의장성명 '환영'.."北 사과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국 기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천안함 사태에 대한 의장성명을 최종 채택하자 정부는 환영한다는 입장을 공식 발표했다.

정부는 9일 외교통상부 대변인 성명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북한에 천안함 침몰의 책임이 있다는 '민ㆍ군 합동조사단' 조사결과에 비춰 깊은 우려를 표명하고 북한의 천안함 공격을 규탄하는 의장성명을 만장일치로 채택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번에 채택된 안보리의 대북 의장성명은 국제사회가 단합된 목소리로 북한의 천안함 공격을 규탄하고, 한국에 대한 추가적 도발 방지의 중요성을 강조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평가했다.

정부는 또 "유엔 안보리가 의장성명을 통해 강조한 대로 북한이 앞으로 대한민국에 대한 어떤 도발도 용인되지 않는다는 국제사회의 강력한 입장을 엄중히 받아들여,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저해하는 어떠한 도발이나 행동도 하지 않을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정부는 이어 "북한이 안보리 의장성명의 정신을 존중해 천안함 도발사태에 관해 분명하고 솔직하게 잘못을 인정ㆍ사과하고 국제사회 앞에 책임 있는 자세를 취할 것"도 함께 촉구했다.
정부는 이번 안보리 의장성명 채택과 관련, 안보리 이사국들이 보여준 협조와 지지에 사의를 표명하고, 천안함 사태 대처 과정에서 민ㆍ군 합동조사단에 참여한 미국ㆍ스웨덴ㆍ영국ㆍ캐나다ㆍ호주 등 우리 정부 입장을 지지한 모든 우방국과 국제기구에도 사의를 표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이승국 기자 inklee@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