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소박한 송영길 시장님 그마음 변치 마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송영길 인천시장 취임 후 지하철 출근·소외부서 직원 격려·현장 방문 등 '소통 행보' 주목

[아시아경제 김봉수 기자] 시민과의 소통을 강조해 온 송영길 인천시장이 취임 이후 비교적 소외된 직책의 공무원들과 간담회를 갖는가 하면 지역 내 여러 기관 단체를 방문하는 등 차별화한 행보를 보여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송 시장은 지난 1일 취임 이후 매일 인천지하철을 이용해 출근하고 있다.
중구 환경미화원들과 조찬을 함께 한 지난 5일 하루만 출근길에 관용차를 탔다.

송 시장은 수행비서와 오전 8시 무렵 자택이 있는 계양구 임학역에서 지하철에 올라 인천시청역에 도착할 때까지 시민들과 대화를 나눈다.

일부에서는 '보여주기식'이라는 비아냥도 있지만 송 시장은 조찬간담회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날이 아니면 임기 내내 지하철 출근을 계속할 생각이다.
김효석 시장 비서실장 내정자는 8일 "송 시장은 국회의원 시절부터 기회만 되면 계양구에서 여의도까지 지하철로 이동했다"면서 "주변 사람들에게만 둘러싸이지 않고 많은 사람들을 직접 대하고 소통하려는 그의 생활 방식 중 하나"라고 말했다.

송 시장은 또 이날 점심을 인천시청 장미홀 식당에서 소외 부서인 청원경찰, 방호원, 민원안내도우미 등 현업부서 직원과 같이 해 관심을 모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오찬 간담회는 인천시청 내에서 발생되는 각종 불법시위와 집회, 항의성 민원 등으로 청사방호 업무에 노고가 많은 청원경찰 등 현업부서 직원에 대하여 격려와 애로청취를 수렴하기 위한 자리였다"고 말했다.

송 시장은 또 취임 후 시청사 내 집무실에서 지역 내 각종 기관·단체장들로부터 예방을 받던 관례를 깨고 직접 본인이 각 기관과 단체를 방문하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송 시장은 업무보고를 받는 도중에 짬을 내 교육청, 교육위원회, 각 정당의 시당, 지방경찰청, 법원, 검찰청, 경제단체, 노인회 등 여러 기관·단체를 직접 방문하고 있다.

역대 시장들은 시청으로 찾아 온 지역의 각 기관·단체장들로부터 취임 인사를 받는 게 보통이었다.

송 시장은 최근 지역에서 논란이 되고 있는 아시안게임 주경기장 건설 문제에 대해서도 9일 주민들과 직접 만나 대화할 예정이다.

'평화와 참여로 가는 인천연대' 박길상 협동사무처장은 "송 시장이 시민들과 소통하려는 자세는 바람직한 것으로 본다"면서 "그러나 취임 초기의 보여주기식 소통에 그쳐선 안되며 정치인으로서 뿐 아니라 시를 이끄는 고위공직자로서 법과 절차의 토대 위에서 소통에 진정성을 담아내려는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봉수 기자 bski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 찾아 10만원 벌었다"…소셜미디어 대란 일으킨 이 챌린지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