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건대역사내 광진민원감동센터 직장인들 이용 많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하루 평균 이용 인원이 300여 종에 달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가 건대역사 내에 운영하고 있는 광진민원감동센터가 구민 뿐 아니라 다른 지역의 직장인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광진민원감동센터가 위치한 건대역은 하루 평균 이용인원이 25만명에 달해 광진구민 뿐 아니라 지하철 2·7호선을 환승하는 시민들까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센터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도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FAX민원 등 총 300여종에 달한다.

게다가 오전 7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하다보니 출퇴근 시간을 이용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의 만족도는 더욱 높은 편.

최근에는 건대역 인근에 스타시티와 건국대병원, 백화점 등 신축건물이 들어서면서 유동인구가 급격히 증가해 현장민원실을 찾는 민원인도 부쩍 늘어나 하루 평균 300명 정도가 이용하고 있다.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 검색용 PC와 복사기 팩시밀리 전화기 등 장비를 두루 갖추고 무료로 개방하고 있으며 각종 행정 안내자료와 우량도서도 비치했다.

한편 구는 구청 민원실 앞에 2대의 무인발급기를 연중무휴 24시간 운영하고 있다.

그리고 구청 종합상황실에는 무인발급기 사용이 익숙치 않은 구민들에게 안내할 수 있도록 당직,일직 근무를 하는 직원 업무처리 매뉴얼을 비치하는 등 민원인들이 업무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행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작장인, 학생 등 바쁜 시민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고객들의 마음까지 움직이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애플, 5월초 아이패드 신제품 선보인다…18개월 만"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해외이슈

  • 올봄 최악 황사 덮쳤다…주말까지 마스크 필수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포토PICK

  • 첨단사양 빼곡…벤츠 SUV 눈길 끄는 이유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국가 신뢰도 높이는 선진국채클럽 ‘WGBI’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