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관악구, 트위터와 함께 산뜻한 출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7월 1일부터 ‘산뜻한 관악’ 트위터 공식 오픈, ‘사람중심 관악특별구’ 구현에 앞장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관악구가 트위터를 통해 주민들과 더욱 가까워진다.

구는 지난 4월‘산뜻한 관악 트위터’(http://twitter.com/gwanak_gu)를 구축한데 이어 7월 1일 민선5기 출범과 함께 공식 오픈한다고 밝혔다.
인터넷 세상에서 주민과 더욱 가까워지고 쌍방향 소통을 확대, ‘사람중심 관악특별구’를 구현하는 데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민선5기 관악구청장 유종필 당선인도 선거운동 기간은 물론 인수위 활동에도 트위터(http://twitter.com/yoojongpiㅣ) 를 적극 활용했다.

수시로 젊은 유권자들과 구정에 관해 토론하고 제안을 청취해 관악구의 비전과 주요정책 수립에 반영했다고 한다.

트위터는 간편한 운영방식으로 인해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다.
컴퓨터나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자신이 하고픈 말들을 업데이트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노트에 이것저것 자유롭게 쓰는 것처럼 하고 싶은 말들을 네모난 칸 안에 입력하기만 하면 된다.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계정(http://twitter.com)에 가입해야 한다. ‘sign up now’ 라는 항목을 누르고 사용자 이름과 사용할 트위터 주소, 패스워드 등을 입력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영문 사용이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한국형 트위터 홈페이지(http://twitterkr.com)도 있다. 가입이 완료되면 본인의 팔로윙 목록에 관악구 트위터를 추가하면 연결된다.

구는 공식 트위터 개설을 계기로 신속하게 각종 구정소식과 유익한 문화·생활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뿐 아니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주민과의 의견 교류를 활성화하고 이를 구정에 적극 반영하기로 했다.

이밖에도 구는 홈페이지와 인터넷 신문의 웹 접근성 구축과 리뉴얼 사업을 병행해 장애인, 고령자 등도 쉽고 편하게 인터넷 환경에 접속할 수 있게 했다.

박진순 홍보전산과장은 “향후 스마트폰과 트위터를 연결해 실시간으로 제안을 수렴하는 ‘구정감시단’을 운영할 계획이며 트위터나 스마트폰이 생소한 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을 위해 정기적인 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박종일 기자 dream@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