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보험협회 우수인증설계사 선발...오는 10일부터 신청 접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양규 기자]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는 오는 5월10일부터 2주간에 걸쳐 2010년도 우수인증설계사(CIC : Certified Insurance Consultant)에 대한 신청을 접수한다고 9일 밝혔다.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제도는 근속기간, 보험계약 유지율, 모집실적, 완전판매 여부 등을 심사해 양 협회장이 인증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생손보협회는 매년 매년 5월 인증신청을 접수받아 인증자격을 부여하며, 6월부터 우수인증설계사로 활동하도록 하고 있으며, 인증자격의 유효기간은 1년이다.

인증신청 방법은 양 협회가 인증신청 홍보포스터를 제작, 각 회사에 배포할 예정으로, 오는 10일부터 약 2주기간에 걸쳐 소속회사를 통해 우수인증설계사에 대한 신청 접수를 실시한다.

우수인증 기준에 해당하는 자는 소속회사에 소정양식의 서약서를 제출하고, 접수신청을 완료하면 된다. 다만 기간 내 제출대상자 외에 추가심사 및 대상자 선정은 없다.
한편 우수인증설계사 제도는 지난 2008년에 도입돼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하고 있다. 지난 2008년 1만 3543명, 2009년에는 전체 보험설계사의 약 5% 수준인 1만 3059명이 선발됐으며, 보험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를 높이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들 우수인증설계사들의 13회차 보험계약유지율은 94.2%, 25회차는 90.8%로, 전체 설계사들의 평균 유지율(각각 78.2%, 66.7%)에 비해 월등히 높은 수준이다.

이는 우수인증설계사가 동일한 보험회사에서 장기간 모집활동에 종사하면서 보험상품에 대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고객에대한 신뢰성을 확보하고 있기 때문이란게 중론이다.

보험협회 관계자는 "우수인증설계사는 사고기록 및 민원발생여부 등 영업활동 전반을 총체적으로 심사,자격을 부여한다는점에서 고객들이 신뢰할 수 있는 검증된 설계사"라며 "고객신뢰와 윤리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밝혔다.

생손보 양협회는 향후에도 지속적인 대내외 홍보를 통해 우수인증설계사에 대한 인지도를 확산시키는 한편 인증설계사의 영업력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김양규 기자 kyk74@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