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韓風 막아라"..與, '한명숙 때리기' 돌입(상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나라당이 6.2지방선거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로 나서는 한명숙 전 국무총리 '때리기'에 본격 돌입했다.

한나라당은 한 전 총리를 후보로 선출한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의 문제점을 지적하는 한편, 1심에서 무죄 판결이 내려진 뇌물수수 혐의 재판을 거론하며 한 전 총리의 도덕성 문제를 집중 부각시킨다는 전략이다.
정병국 사무총장은 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주요당직자대회에서 "한명숙 후보의 경선 통과는 무늬만 경선일 뿐 비민주적 경선, 가짜 경선이었다"며 "선의의 경쟁을 해야할 후보에게 독배를 들게 하는 기형적인 결과를 낳았다"고 지적했다.

정 사무총장은 "자질과 능력, 정책, 과거 행정 등 검증 받지 않은 후보는 실현 불가능한 공약과 포플리즘으로 유권자를 현혹하고 선거 혼란을 야기하는 위험인자를 안고 있어 철저히 검증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은 미검증 후보를 출마시킨 것에 대해 서울시민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한 전 총리의 뇌물수수 의혹 재판과 관련해 곽영욱 전 대한통운 사장과의 관계와 제주 골프 빌리지 사용 계기 등에 대한 의혹과 참여정부 여성부 장관 재임 당시 연평해전 전사자에 대해 조문하지 않은 점에 대한 해명 등을 공개적으로 질문했다.
전여옥 전략기획본부장도 이날 회의에서 "무늬만 경선인 민주당 경선을 지켜보면서 과연 민주당이 생존할 수 있는지 회의를 품게 된다"며 "야당은 치열하게 생존을 위해 몸부림쳐야 하는데도 안일하게 경선을 치루는 모습을 보였다"고 지적했다.

전 본부장은 "어떤 기자 분은 '민주당이 혹시 한나라당의 이중대가 아니냐'는 농담까지 한다"며 "이계안 후보가 어제 당의 축배를 위해 독배를 들겠다고 했는데 축배를 든 사람은 이계한 후보고, 독배를 든 사람은 민주당이라고 생각하다"고 강조했다.

조해진 대변인도 이날 논평을 통해 "제1야당의 후보라면 도덕적으로 떳떳하고 정직해야 하고, 정책적으로 분명한 대안 실체가 있어야 한다"고 공세를 이어갔다.

조 대변인은 이날 여야 서울시장 후보간 첫 맞대결인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 대해 "한 후보는 부패 혐의에 대해서는 법정에서 보여준 은폐적 태도 이상을 보여주지 못했다"고 비난했다.

이어 "서울시정에 대해선 민주당의 상투적인 선동논리와 뜬구름 잡는 이야기를 반복했다"며 "민주당 경선에서 TV토론회를 회피한 이유가 고스란히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무료로 종목 상담 받아보세요

지연진 기자 gy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