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해피콜은 3월 이후 구정과 관련된 민원 중 120번 전화를 통해 접수되는 교통 도로 청소 환경 등 9개 분야 33개 생활민원에 대한 처리결과(1일 20건)를 조사하는 것이다.
$pos="C";$title="";$txt="120 전화민원 만족도 교육";$size="550,412,0";$no="2010030810052058651_1.jpg";@include $libDir . "/image_check.php";?>
조사는 ▲전화연결 용이성 ▲담당직원 태도 ▲업무처리 신속성 ▲민원처리 전반적인 만족도 등을 조사, 민원의 처리유형을 분석한 후 미흡한 분야는 문제해결을 위한 맞춤형 교육과 민원 처리 개선자료로 활용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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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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