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 비교섭단체 대표연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강기갑 민주노동당 대표는 8일 국회 비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 "경찰의 민주노동당 서버 침탈은 정당정치, 민주정치가 무참히 유린된 현장이었다"면서 "이명박 정부의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은 독재회귀의 어두운 망령이 부활했음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다음은 연설 전문.
창당 10년!
초심으로 돌아가
고단한 서민이 웃을 수 있는
희망정치를 만들겠습니다

2010년 2월 8일
민주노동당 대표 강기갑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국회의장 및 동료의원 여러분!
일하는 사람들의 희망, 민주노동당 대표 강기갑입니다.
지난 1월 30일 민주노동당 창당 10주년 행사에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신데 대해 이 자리를 빌어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민주노동당의 지난 10년의 역사는 진보정치의 불모지였던 한국사회에 새로운 정치역사를 새기는 과정이었으며 정치개혁의 뿌리를 내리는 과정이었습니다.

민주노동당은 국민 여러분의 애정과 격려로 온갖 시련과 편견을 이겨내고 대안정당, 정책정당으로 자리잡아가고 있습니다.
국민여러분께서 만들어 주신 소중한 역사입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은
독재정치의 부활입니다.

사랑하는 국민여러분!
여야 동료 여러분!

오늘 저는 이명박 정부의 진보정당에 대한 탄압을 먼저 고발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명박 정부의 민주노동당에 대한 정치탄압은 독재회귀의 어두운 망령이 부활했음을 똑똑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어제 새벽 6시 어둠을 틈타 경찰이 민주노동당의 서버를 침탈하는 사상초유의 일이 벌어졌습니다. 이에 항의하던 국회의원과 최고위원에 대해 폭력을 동원해 끌어내고 연행하는 야만도 서슴치 않았습니다. 정당정치, 민주정치가 무참히 유린된 현장이었습니다.

시국선언을 빌미로 전교조에 대한 압수수색 과정에서 나온 별건의 정황만을 가지고 원내정당에 대해 이토록 무차별적인 수사를 벌이는 이유가 도대체 무엇이겠습니까.

이명박 정부는 전교조와 공무원노조에 대해 선천적인 거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선생님들의 시국선언을 두고 알레르기와 같은 반응을 보이며 압수수색을 감행했습니다. 통합공무원노조가 출범할 때에는 노골적으로 방해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정부의 이런 무리한 공권력 남용에는 공무원노조와 전교조를 말살시키려는 헌법파괴의 저의가 담겨져 있습니다. 노동조합을 악으로 규정하고 노동자를 적으로 돌리는 이명박 정부의 반노동 반사회적 통치방식이 그대로 드러나 있습니다.

결국 전교조와 공무원노조에 대한 탄압은 6.2지방선거와 교육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 줄 세우기’를 하겠다는 정치적 의도를 드러내는 것입니다.

언론악법을 통해 방송과 언론을 줄 세우는 것도 모자라 이제 일선 행정과 교육마저 정권의 입맛에 맞게 길들이려고 하는 파렴치하고 몰상식한 재집권 음모가 아니겠습니까.

또 민주노동당을 흠집 내서 반MB선거연대와 야권 후보단일화를 방해하려는 의도가 분명합니다.

또한 민주노동당에 대한 이명박 정부의 탄압은 민주적 정당정치의 근간을 뒤흔드는 반의회적 폭압정치입니다.

공무원의 시국선언이 사상과 양심의 표현이라는 재판부의 판결에 억지 시비를 걸고 그 배후에 민주노동당이 있다는 억지근거를 만들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피의사실 공표죄도 서슴지 않고 저지르며 여론몰이를 하고 있는 게 아닙니까. 이것이 시나리오를 짜놓은 기획수사, 정치수사가 아니고 무엇이란 말입니까.

고 노무현 대통령에 대한 수사가 그러했고 MBC 에 대한 수사 양태가 이러했습니다. 별건수사, 피의사실 공표, 검증영장 불법집행으로 기획수사, 정치수사의 종합판이라 할 만합니다.

처음 민주노동당과 관련업체에 영장도 제시한 적 없는 검찰은 불법 해킹 의혹에 대해서도 한마디 해명조차 없었습니다. 공당을 잠재적인 범죄집단으로 취급하며 압수수색까지 운운하더니 급기야 경찰은 민주노동당의 서버를 침탈하는 일까지 감행했습니다.

검경은 처음 불거졌던 불법해킹 의혹부터 밝혀야합니다. 공당의 당원 명부를 갖고 있었던 것인지, 어떻게 입수하게 된 것인지부터 낱낱이 밝혀야합니다. 불법해킹은 투표함을 탈취한 것과 다름없는 일이며 공당 서버를 침탈한 것은 이를 만천하에 드러낸 폭거입니다. 검경은 이것이 민주노동당만의 문제로 끝나지 않는 것임을 똑똑히 알아야합니다.

검경은 정보통신망법, 주민등록법 등을 위반하는 등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범법행위를 저질렀습니다.

당의 투표시스템을 들여다보는 것은 당 안팎으로 보장돼야하는 비밀투표의 원칙을 훼손하는 것입니다. 헌법이 보장하는 정당의 민주적 운영 근간을 뒤흔들고 당원들의 정치적 기본권을 침해하는 것입니다. 이는 영장 집행을 가장한 원내정당에 대한 정치탄압입니다.

촛불시민, 단체들, 네티즌에 대한 무차별적인 연행과 구속이 이어진 바 있습니다. 또 지난해 8월에는 기무사의 민간인 불법사찰 문제가 폭로되기도 했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공안 독재’라는 수치스러운 명찰을 달고자 하는 게 아니라면 대명천지에 어찌 이런 일이 연이어 벌어질 수 있단 말입니까.

민주노동당은 일련의 사건을 정치탄압이자, 정당 파괴행위, 나아가 인권 침해행위로 간주하고 인권과 민주주의를 수호하기 위해 단호히 대응해나갈 것입니다.

동료 국회의원 여러분과 국민 여러분께 호소드립니다. 민주주의와 헌법정신을 지키고 국민의 기본권을 수호하기 위한 이 투쟁에 함께 해주십시오. 민주노동당은 국민 여러분을 믿고 한 발자국도 물러서지 않고 굽힘없이 싸우겠습니다.

공무원과 교원의 정치활동의 자유에 관해 다시 강조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세계적으로 공무원, 교원의 정당 가입과 정치자금 후원을 처벌하는 나라는 찾아보기 힘듭니다. OECD 국가들 중 영국, 미국, 일본에서는 공무원의 특정 정치활동에 대한 법적 제한규정을 두고 있지만 정당 가입은 허용하고 있으며, 다른 유럽 국가들은 정당 가입만이 아니라 기타 정치활동에 대해서도 따로 제한규정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영국, 미국, 일본에서도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이란 직무 수행에 있어서 정치에 대한 무관성, 불편부당성과 공정성을 의미하는 것이며 정당 가입이나 당비 납부 등은 개인의 정치적 자유라는 측면에서 법적 제한을 두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 2006년 국가인권위원회도 교원과 공무원의 정치적 자유를 국제적 표준에 맞게 개선할 것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민주노동당은 공무원, 교원의 정치활동 자유를 위해 국가공무원법, 공직선거법 등 관련법 개정을 적극적으로 추진해나갈 것입니다.

3월 ‘세종시 원-포인트 임시국회’
개최를 제안합니다.

세종시 문제는 2월 임시국회에서 논란을 조기 종식시켜야 할 사안입니다. 그러나 이명박 정부는 이 문제를 장기화시키며 대대적인 선전에 국민혈세를 쏟아 붓고 있습니다.

한나라당은 여권 내 논란마저도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이르렀다는 사실을 그 누구보다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폐기할 수 없다면 국회의 심판을 받아야 합니다. 이명박 정부와 한나라당은 다수결의 원칙을 들먹이며 날치기까지 감행하지 않았습니까.

이명박 대통령이 수정안 포기를 선언하지도 않고, 2월 임시국회에서도 처리할 수 없다면 ‘세종시 원-포인트 국회’를 3월에 개최해 처리해야 합니다.

세종시 수정안은 늦어지면 늦어질수록 논란을 키우고, 시급한 민생법안의 처리도 지연시키는 ‘민생블랙홀’이 될 것이 자명하기 때문입니다.

저는 이미 신년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 원안을 지키고자 하는 모든 정치세력의 연대를 제안한 바 있습니다. 당리당략이 아니라면 각 정당의 대표들이 머리를 맞대고 문제해법을 공동으로 해결하는 모습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의 전기를 마련해야합니다.

올해는 자주평화통일의 이정표인 6.15공동선언이 발표된 지 10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한반도를 둘러싼 국제지형은 6자회담 재개 및 정전협정을 대신할 평화협정 체결과 북미 수교까지 구체적으로 논의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전환기의 남북관계를 이대로 두고 볼 수 없습니다.

6.15 공동선언 10주년을 즈음하여 남북 정상회담을 통해 6.15 정신을 재확인하고 10·4선언의 이행을 약속해야 합니다. 이는 남북관계의 진전은 물론 민족의 공동번영과 한반도의 평화정착에 획기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여야 정당에 다시 한번 정중히 요청합니다.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함께 남북관계 정상화를 공고화하기 위해서 ‘한반도 종전선언 및 평화협정 체결 촉구 국회 결의안’을 4월 국회에서 채택해 남북관계 개선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실 것을 제안합니다. 국회 차원의 방북단을 구성하는 방안도 함께 제안합니다.

정치개혁은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국민의 요구입니다.

정치 개혁과 교섭단체 구성요건 완화

한나라당의 국회선진화법은 본말이 전도된 것입니다. 한나라당이 국회의 물리적 충돌을 없애고자 한다면 국회 선진화법이 아니라 국회의 입법권한을 침해할 수 없도록 하는 ‘청와대 선진화법’이 필요할 것입니다.

민의의 전당이라고 하는 국회가 소수 재벌만을 위한 법을 만들며 청와대의 거수기, 꼭두각시로 전락돼서는 안됩니다. 국회가 마치 전쟁터처럼 된 것은 이명박 대통령의 폭력적인 권력남용 때문입니다. 국회가 청와대의 주문에 따라 표결이 이루어지는 통법부가 돼서는 안됩니다.

소수 정당의 의견은 간단히 무시한 채 다수당의 횡포가 계속된다면 저, 강기갑을 쫓아내더라도 제2, 제3의 강기갑이 나올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거대양당으로 과도하게 집중될 수밖에 없는 교섭단체의 높은 진입장벽은 소수정당의 참여를 원천적으로 배제시키고 있습니다. 이는 거대 양당의 특권이자 합리적인 국회운영을 저해하는 요소로 되고 있습니다.

현재 20명으로 규정되어 있는 교섭단체 구성원의 수는 국민적 합의도 아니며 객관적 기준도 없습니다.
외국의 경우 교섭단체라는 제도가 없거나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일본 등 우리보다 2배가 넘는 국회의원 정수를 갖고 있는 나라들도 교섭단체의 구성요건은 매우 낮습니다.

민주적 국회운영을 위한 교섭단체 요건 완화는 이미 17대에도 논의된 바 있습니다. 지금 우리 국회에 필요한 것은 ‘국회선진화법’이 아니라, 바로 소수정치세력의 참여와 합리적 국회운영을 제도화하는 교섭단체 요건 완화입니다.

공천개혁은 정당개혁, 정치개혁의 시금석입니다.

최근 정몽준 대표와 이강래 대표께서 제안한 투명한 공천제도의 도입은 한국정치에 있어 매우 중대한 의미를 담는 제안입니다.

정몽준 대표의 제안대로 당원의 선택과 국민의 참여를 보장하는 상향식 공천 제도를 법제화 하는 데에 적극적으로 환영의 뜻을 밝힙니다.

아시다시피 민주노동당은 창당시기부터 상향식 공천을 당헌, 당규로 규정하고 당원 중심의 진성당원제를 줄곧 실천해 온 정당입니다.

상향식 공천제도의 핵심은 진성당원제에 있습니다.
한나라당과 민주당이 공천개혁을 할 의지가 있다면 세불리기, 줄세우기 당원모집이 아니라 진성당원제부터 제도화해야 합니다. 또한 민주노동당이 그동안 진행해온 상향식 공천제도, 여성 및 장애인 할당제도 등을 적극적으로 제도화해야 합니다.

부디 두당 대표들께서 강조하신 공천개혁의 의지가 공염불로 그치지 않도록 오는 6.2지방선거에서 반드시 실현될 수 있길 바랍니다.

기초의원 선거제도의 소선거구제 회귀는
민의를 왜곡하는 것입니다.

한나라당이 추진하고 있는 소선거구제도 환원 시도는 기득권 중심의 정치를 고수하고자 하는 퇴행적 행위입니다.

풀뿌리 지방자치제도를 발전시키기 위해서는 현행법을 유지하되, 4인 선거구를 확대하고 비례대표를 늘리도록 법개정을 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은 소선거구제 회귀를 토호세력과 보수정당의 기득권 유지 정책으로 보고 반대해 나설 것입니다.

민주당은 또한 광주광역시에서 기존의 4인 선거구제를 2인 선거구로 분할해 선거구를 늘린 당리당략적인 결정을 철회하고 즉각 원상복구시켜야 합니다.

위험천만한 국가 재정,
부자감세?4대강 사업을 중단해야합니다.

그리스와 포르투갈, 스페인 등 유럽 국가들의 재정위기에 대한 우려가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재정위기에 경종을 울려주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GDP 대비 나라 빚 증가율은 2009년~2010년 17.7%로 OECD 평균의 11.6배에 달해 최고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나라 빚은 위험천만하고 서민들의 삶은 악화일로를 걷고 있는데 이명박 정부는 쓰고 싶은 만큼 언제든지 쓸 수 있다는 자만심에 빠져 있습니다.

현 정부의 임기 중 175조8천억의 국가채무가 증가하는 것은 90.1조원의 부자감세, 20조가 넘는 막대한 재정을 쏟아부으며 강행하는 4대강 사업과 같은 무리한 국책사업에서 기인하는 것입니다.

국채의 무차별적인 증가로 갚아야 할 이자도 큰 문제입니다. 정부가 말하는 부채규모만으로도 이자는 20조에 달합니다. 더군다나 금리가 1~2%만 상승돼도 이자는 눈덩이처럼 불어 나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이를 것이 자명합니다.

늘어나는 나라 빚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복지지출 축소를 압박하게 될 것입니다. 2010년 정부 예산안만 하더라도 사회 보험료의 자연증가분 등을 고려하면 총액에 있어서 실질적 동결이며, 전체 상승률을 고려하면 실질적 삭감입니다.

재정위기가 코 앞에 닥쳐온 이 시점. 이명박 정부는 막대한 부담을 미래에 부담시키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는 지금이라도 부자감세를 중단하고 4대강사업을 중단해야만 합니다.

국회의 [예산심의권]을 강화해
국가재정을 꼼꼼히 살펴야합니다.

이명박 정부는 재정개혁에 대한 의지도, 능력도 없이 밀어붙이고만 있습니다. 정부의 예산편성권 자체가 국회의 예산심의권과 동일해져버렸습니다.

이제 국가재정에 대한 계획도 국회와 국민이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서민을 위해, 국민을 위해 재정을 효율적으로 잘 관리해야 합니다.

무엇보다 국회 예산 심의권을 강화하고 국민 참여를 확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국회 예결위를 상임위화하고 국회가 예산안 편성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은 국회의 예산심의권을 강화하도록 2월 임시국회에 국가재정법, 국회법 등 관련 법 개정안을 제출할 것입니다. 서민물가 3敵을 3대 上限制 입법으로 막아내고 민생 3考를 해결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 3-3-3서민정책 )

고용없는 지금의 성장정책은 서민들의 허리띠를 더욱 졸라매게 하고 있습니다.
고용 없는 성장에서 ‘고용을 통한 성장’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돼야합니다.

민주노동당은 「무지개일자리 전략」을 통해 실업문제를 해결하자고 주장합니다.

이명박 정부는 퇴출, 해고, 실업이라는 비참한 신자유주의 구조조정으로 서민생활에 검은 비를 내리게 했습니다. ‘고용을 통한 성장’으로 패러다임이 전환되지 않으면 결코 이 비를 그치게 할 수 없습니다.

고용 중심의 정책이 자리 잡을 때 비로소 비가 그치고 맑게 갠 하늘의 무지개를 바라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민주노동당은 비정규직, 청년, 여성, 자영업자들을 위해 우선적으로 7가지의 일자리 창출대책, 고용 실업 안정화 대책을 마련하겠습니다.

첫 번째는 실업부조 도입과 고용보험기금에 국가재정 투입, 고용보험의 대상을 자영업자까지 확대하는 「전국민고용보험제」법안입니다.

두 번째는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및 고용유지를 위해 대기업에 책임을 부과하는 「고용안정세」를 도입하고, 세 번째로 「청년 의무고용제」 도입을 위한 한국형 ‘로제타 플랜’ 추진, 네 번째로 일부에서 시행되고 있는「고용영향평가제」전면 도입, 다섯 번째로 공공부문 일자리의 범주를 규정하고 이를 포함한 「목표고용률」 제시를 의무화하는 것입니다.

여섯 번째로 실노동시간 단축과 연계한 「사회연대적 노동시간단축 방안」 재구축, 일곱 번째로 「비정규직법 전면 개정」을 추진할 것입니다.

‘서민물가 3적(敵)’과 전면전을 통해 서민경제를 살려내겠습니다.

서민 생활과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교육비(사교육비). 전세 값(집 값), 공공요금이 빠르게 오르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그 동안 부유층을 위해 자산 가격 부양정책을 계속 펴왔기 때문입니다.

이명박 정부는 지난 2년간 온갖 정책으로 자산 가격을 부양하고자 했습니다. 마이너스 실질금리, 공기업들의 외자 차입, 비과세를 통한 외국자본 국채 매입 유도 등이 바로 그런 정책들입니다.

이 때문에 물가가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는 것입니다.

문제는 앞으로 더욱 오를 것이라는 사실입니다.
대학들은 등록금을 올릴 채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물가 상승률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등록금이 올라갔는데도 말입니다.

수도권의 전세 값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습니다. 정부는 올해 2~3/4분기에 전기와 가스요금 인상을 검토하겠다고 합니다. 상하수도 요금과 고속도로 통행료도 올리겠다고 합니다. KBS 수신료마저도 월 5,000~6,000원으로 올리겠다고 얘기하고 있습니다.

물가는 이렇게 오르지만 실질임금은 오히려 떨어지고 있습니다.
2009년 들어서도 실질임금 증가율은 1/4분기에 마이너스 5.6%, 2/4분기에 마이너스 4.3%, 3/4분기에 마이너스 3.1%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명박 정부가 노동 억압과 임금 억제 정책을 계속 펴고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민주노동당은 교육비(사교육비). 전세 값(집 값), 공공요금을 「서민물가 3적(敵)」으로 규정하고 당력을 모아 대응해 나가겠습니다.

서민을 위한 ‘3대 상한제’ 입법으로
민생 3고를 해결하겠습니다.

정부는 서민물가를 낮추지 못하도록 상한을 유지 관리하는 버블정책으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부동산 정책이 그렇고, 등록금 정책이 마찬가지며, 과중한 의료비가 그렇습니다.

지금은 기득권을 위한 버블정책이 아니라 서민을 위한 ‘3대 상한제’ 도입이 필요합니다.

첫째, 「전월세인상률상한제」를 도입하겠습니다.
수도권의 부유층, 강남 집값의 거품을 유지시키기 위한 정책이 아니라 이로 인해 치솟고 있는 전세 값을 잡을 수 있어야 합니다.

둘째, 「등록금인상액상한제」를 반드시 제도화 하겠습니다.
가난한 대학생을 양산하고 부자대학을 키우는 정책을 바꾸겠습니다. 여전히 우골탑이라 비판받는 대학이 대학운영의 75%를 대학등록금에 의존하고 있는 기형적인 대학운영제도를 바로잡겠습니다.

셋째, 「의료비 본인부담 100만원 상한제」를 도입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건강을 병원재벌들의 돈벌이 수단으로 전락시킬 의료민영화가 아니라 돈이 없어 병원에 가지 못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진료를 건강보험으로 포함시키고 1인당 1년 의료비 총액이 100만원을 넘지 못하도록 하겠습니다.

철도노조 파업유도에 대한
국정조사를 실시해야합니다.

민주노동당은 지난 12월 한국철도공사가 철도노동조합의 파업을 의도적으로 유도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바 있습니다. 철도공사는 철도노조의 파업 전인 작년 10월 노조파괴를 위해 여러 개의 시나리오를 작성했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철도공사의 단체협약 해지를 통한 노조 압박과 노조와해 유도는 이명박 정부가 2008년부터 지침까지 내려 공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공공부문 노사관계 선진화의 일환으로 진행된 것입니다. 이명박 정부의 선진화 정책은 노사관계 악화정책이며, 노동기본권을 침해하는 노동조합 파괴정책입니다.

민주노동당은 지난 3일 '한국철도공사의 철도파업 유도기획 진상규명을 위한 국정조사요구서'를 야당의원 93명의 서명을 받아 국회에 제출했습니다.

이는 정치공세가 아니라 국민의 기본권과 연계된 매우 중대한 문제입니다. 독재정권 하에서도 있을 수 없었던 이번 사건에 대해 명명백백하게 진상을 밝히기 위해서라도 한나라당은 야당의 국정조사 요구를 즉각 수용해야합니다.

트위터와 모바일을 통해 4대강 공사에 대한
상시감시체계」를 마련해 나갈 것입니다.

정부가 강행한 4대강 공사의 부실과 환경오염의 우려가 속속들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낙동강 함안보 침수피해가 현실로 드러나고 낙동강, 한강, 영산강의 퇴적토에서 맹독성 발암물질인 비소가 기준치보다 높게 검출되어 수질오염과 생태계파괴의 심각한 재앙이 우려되고 있습니다.

수자원공사로 예산까지 불법적으로 위장 전입시킨 4대강 공사는 즉각 중단돼야 합니다.

불을 보듯 명확한 국가재앙을 당리당략에 얽매여 눈뜨고 지켜보는 것은 국회의 책무가 아닙니다.

이제라도 민간 전문가와 환경단체, 시민대표, 각 정당이 참여하는 ‘민관공동위원회’를 구성해 철저한 검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민관공동의 검증결과가 나올 때까지 모든 공사를 즉각 중단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은 4대강 공사가 중단되는 때까지 의원단 전원을 수계별 감시단장으로 선임하고, 해당 지역 시도당에 감시본부를 구성하여 일사분란한 현장 감시 체제를 운용해 나갈 것입니다. 직접 현장감시를 하는 것은 물론, 트위터와 모바일 등을 이용한 상시감시체계를 가동하게 될 것입니다.

반MB연대와 진보정치세력 통합으로
풀뿌리 지방자치의 모범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존경하는 국민여러분!
다가오는 6월 2일은 이명박 정권 2년의 폭정을 심판하고 풀뿌리 지방자치를 꽃피우는 역사적인 날로 만들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이 앞장서겠습니다.

6월 선거를 앞두고 많은 지역에서 한나라당에 대응하는 야권연대가 활발하게 논의되고 있습니다. 서로 다른 정견에도 불구하고 한나라당의 일당 독재를 막아내고 민주적 가치가 실현되는 지역사회를 만들어내겠다는 공통의 요구가 한자리에 모이게 하는 동력이 되고 있습니다.

야권연대가 결실을 얻기 위해서는 서로가 기득권을 버리고 허심탄회하게 논의에 임해야 합니다. 민주노동당이 가교의 역할을 하겠습니다.
진보정치세력의 통합을 발판으로 야권연대를 견인하는 기관차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2012년 진보적 정권교체의 교두보가 되겠습니다.

민주노동당이 고단한 서민이 웃을 수 있는 희망정치의 출발점을 만들어 내겠습니다.
이번 6.2지방선거의 승리를 통해 민주노동당이 풀뿌리 지방자치의 모범을 어떻게 만드는지 보여드리겠습니다.

경청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개저씨-뉴진스 완벽 라임”…민희진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