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은평구 '교육명품구' 만들기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학교장 및 학부모 모니터링단과 간담회 개최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은평구(구청장 노재동)는 교육환경 개선과 학력신장 등 교육명품 구로 거듭 나기위해 지역내 65개 학교장, 학부모로 구성된 모니터링단과 간담회를 21일 은평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올 3월에 개교하는 자립형사립고인 은평뉴타운의 하나고 교장을 비롯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와 특수학교 교장, 유치원 대표 등 66명과 각 학교 에서 추천한 학부모 모니터링단원 61명 등 총 127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올 교육경비 보조급 지원사업과 은평구민장학금 지원확대 등 일선 학교의 현안사항과 은평구의 교육발전을 위해 논의를 했다.

구는 올해부터 시행되는 고교선택제에 대비, 2009년 7월 고교진학 설명회를 개최했으며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 30억원 외에 방과 후 학습 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학습심화반 운영 지원, 저소득층 학생 수업비 지원, 교재제작비 지원 등 11억8000만 원을 추가로 지원했다.
또 교육기반이 탄탄한 은평구를 만들기 위해 올해에도 교육경비보조금 35억원의 예산을 편성했으며 구는 각 학교와 유치원으로부터 금년에 추진할 사업을 신청 받아 2월 중에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의 백년대계를 위해 은평구민의 뜻을 모아 지난 2007년에 설립된 은평 구민장학재단은 올해에도 은평구로 부터 25억원을 출연받아 장학기탁금은 총 76억원으로, 2016년까지 100억원 모금목표로 지속적인 활동을 벌이고 있다.

그동안 장학재단은 설립이후 3년 동안 중·고생 207명에게 1억9387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올해에도 142명에게 1억9500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명숙 교육지원과장은 “교육도시를 지향하는 구정 비젼을 실현하기 위해 영어전문 어린이도서관 운영, 원어민영어 체험 프로그램 운영, 도서관 건립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확대해 나 갈 것”이라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