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김성조 "밀가루 가격 떨어졌는데, 라면은 그대로 납득 못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김성조 한나라당 정책위의장이 19일 원자재 가격하락에 따라 관련 제품가격도 인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밀가루를 원료로 하는 라면은 조금만 (원자재 가격이) 상승하면 소비자가격을 인상했으면서, 원자재 가격이 하락해도 제품가격을 올리고 있어 주로 소비하는 서민들의 불만이 높아져가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장은 "환율이 1500원대로 치솟아 인상이 불가피하고 밀가루 가격을 올리면서 식품업체도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다고 했는데, 제조업체 설명대로라면 반대로 밀가루 가격의 하락만큼 제품가격을 하락해야 하는데 하락에는 아랑곳 않고 높은 가격을 선호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밀가루 20kg 가격이 2만원을 기록했는데, 세 차례 인하해 1만5000원선에 판매되고 있다"며 "상식적으로 판단해도 30% 하락했으면 제품가격도 하락해야하는데 제조업체들이 그대로 유지하는 것은 납득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무엇보다도 서민경제와 직결되는 업체들이 악용해 가격을 올릴 때는 밀가루 가격 인상핑계를 대로 자기모순적인 행태와 서민에게 부담을 전가하는 경영습관은 반드시 근절되어야 한다"며 "관계당국은 경영방식에 문제가 없는지 파악해주길 바라며 설 대목을 앞두고 서민의 설 체감경기 안정화에 주력해 달라"고 말했다.

[성공투자 파트너] -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김달중 기자 dal@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