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똑똑한 아파트' 광장 힐스테이트에 2만명 운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소민호 기자] 오는 20일부터 1순위 청약이 시작되는 '광장 힐스테이트' 모델하우스에 벌써 2만명 넘는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관심을 모은 것으로 나타났다.

'광장 힐스테이트'는 광진구 광장동 화이자제약 부지에 들어서는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아파트로, 승인된 분양가는 3.3㎡당 평균 2490만원이다.
주택형별 3.3㎡ 평균가격은 59㎡(25평형대)가 2270만원이며 84㎡(30평대) 2380만원, 130~131㎡(40평대) 2690만원대다.

총 5개 동에 전용면적 기준으로 △59㎡ 98가구 △84㎡ 180가구 △130㎡ 150가구 △131㎡ 25가구 등 453가구 규모다. 이중 131㎡는 4층짜리 2개동에 타운하우스 형태로 들어선다.

권오진 분양소장은 "평일인데도 고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이어지고 있다"면서 "주말에는 보다 많은 고객들이 찾을 것으로 예상돼 상담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말했다.
권 소장은 "현대건설이 개발한 첨단 IT제품이 총동원되는 '광장 힐스테이트'를 찾는 고객들은 청약조건을 꼼꼼히 따지며 청약할 수 있는지 여부를 묻는다"면서 "입지와 평형구성 등을 마음에 들어한다"고 전했다.

'광장 힐스테이트'는 UPIS(Ubiquitous Parking Infomation System)이 적용돼 지하주차장에 차를 대고 '만능키'를 대면 자동으로 엘리베이터가 호출된다. 집안 출입구의 '매직미러'와 현관 '월패드'에 주차위치가 자동으로 표시돼 주차위치를 찾기 위해 허비하는 시간을 아끼게 해준다.

외출할 때는 USS(Ubiquitous Security Smart System)에 의해 스크린 터치 한번으로 가스와 전기, 보일러 등이 절약모드로 전환되며 엘리베이터가 호출된다.

ESS(Emergency Safety System)가 처음 적용되는 단지로 위급상황에 닥쳐 '만능키' 비상콜을 누르면 인근 집이나 지하주차장 등의 도어폰이 바로 CCTV로 전환돼 관리사무소와 해당 집의 월패드로 전송된다. 어린이나 여성 등 노약자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다.

UKS(Ubiquitous Keyless System)로 '만능키'를 소지하면 터치 한번으로 문이 열린다. 짐을 들고 자물쇠를 열기위해 짐을 내려놓는 수고를 덜 수 있다.

이밖에도 UCCS(Undergroun Carpark Communication System)를 적용, 차량 원격시동장치를 지하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에 신호를 보낼 수 있어 집안에서 시동을 걸거나 차량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소민호 기자 sm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돈 없으면 열지도 못해" 이름값이 기준…그들만의 리그 '대학축제' [포토] 출근하는 추경호 신임 원내대표 곡성세계장미축제, 17일 ‘개막’

    #국내이슈

  • '심각한 더위' 이미 작년 사망자 수 넘겼다…5월에 체감온도 50도인 이 나라 '머스크 표' 뇌칩 이식환자 문제 발생…"해결 완료"vs"한계" 마라도나 '신의손'이 만든 월드컵 트로피 경매에 나와…수십억에 팔릴 듯

    #해외이슈

  • 서울도심 5만명 연등행렬…내일은 뉴진스님 '부처핸섬' [포토] '봄의 향연' [포토] 꽃처럼 찬란한 어르신 '감사해孝'

    #포토PICK

  •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캐딜락 첫 전기차 '리릭' 23일 사전 계약 개시 기아 소형 전기차 EV3, 티저 이미지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앞 유리에 '찰싹' 강제 제거 불가능한 불법주차 단속장치 도입될까 [뉴스속 용어]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