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응급 처치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금천구, 9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이론교육과 실습교육 병행하여 진행

금천구(구청장 한인수)는 9월 둘째·넷째 주 화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서울형 어린이집 보육교사 60명을 대상으로 '구조와 응급처치 교육'을 한다.

이번 교육은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경우 초기에 적절한 대응을 함으로써 응급환자의 생명을 구하고 사회적 의료비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동영상과 슬라이드 교재를 활용한 이론교육과 인체모형을 이용한 실습교육으로 병행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론교육은 강남성심병원 응급의학 센터팀 교수진들(강구현 전문의 외 2명)이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실천할 수 있는 ‘응급처치술’과 심장박동이 멈춘 환자가 발생했을 때 실시하는 ‘심폐소생술’에 대해 강의한다.

실습교육은 3명의 응급구조사가 진행하며, 교육 대상자 5명 당 한 대의 인체모형을 이용, 실시한다.

특히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1회 당 교육 대상자를 30명 이내로 제한,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30명으로 금천구보건소 의약과(☎2627-2701)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지난 3월부터 시작된 구의 2009 구조와 응급처치 교육은 지금까지 의료기관구급차 운전자 학교 보건교사 어린이집 교사 일반주민 등 200여 명이 교육을 받았으며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