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부터 4단계로 평가, 인증등급 따라 성과급 등 혜택
21일 코레일에 따르면 철도운영기관으로선 처음인 ‘서비스 인증제’는 서비스를 잘 하는 직원을 뽑아 단계별로 인증, 현장서비스 활동의 ‘멘토’ 노릇을 하도록 한다.
직원들은 비기너(Beginner), 그린 리본(Green Ribbon), 블루 리본(Blue Ribbon), 골드 리본(Gold Ribbon)으로 4단계를 거친다.
코레일은 매년 상·하반기 두 번 인증심사를 거쳐 적정인원을 뽑아 고객서비스 최일선에 배치하고 인증등급에 따라 성과급 등 적절 혜택을 줘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끌어낼 계획이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