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가대표' 최재환, 일당 7500원에서 '고창 대표스타'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배우 최재환이 영화 '국가대표'의 흥행에 힘입어 7년 무명의 설움을 딪고 고향인 전북 고창의 '대표 스타'가 됐다.

올해로 데뷔 7년을 맞이한 최재환은 보조출연부터 시작해 차근차근 연기 내공을 쌓아온 실력파로, 최근 개봉한 영화 '국가대표'의 오디션을 통해 당당히 주연을 거머쥐며 개성있는 연기로 주목받고 있다.
전북 고창 출신으로 연기에 대한 열정 하나로 무작정 상경해 영화와 드라마의 엑스트라도 마다하지 않았던 최재환은 이제 고향인 고창에서 가장 유명한 스타가 된 것.

특히 하정우가 만든 축구단 'FC하정우'에 소속된 최재환은 자신의 유니폼에 'GOCHANG(고창)'이라는 닉네임을 새길 정도로 남다른 고향 사랑을 보여주고 있다.

보조출연 시절 일당 5,700원을 받으며 삼각김밥으로 끼니를 때우기도 했다는 최재환은 "그 동안 고향에 계신 부모님 속을 많이 썩여드리기도 했지만 이제는 부모님이 가장 좋아하시고 응원해주신다"며 "많은 분들이 '고창의 스타'라고 불러주시는데 기쁘기도 하고 책임감도 든다.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더욱 열심히 하는 모습 보여 드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말죽거리 잔혹사', '비열한 거리', '화려한 휴가', '숙명' 등 또래 배우들에 비교할 수 없을 만큼 화려한 필모그라피를 자랑하는 최재환은 이번 영화 '국가대표'에서 순박하고 나약한 시골청년이지만 가슴엔 뜨거운 열정을 품고 있는 스키점프 선수 마재복 역을 완벽히 소화해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또 최근 MBC '놀러와'에 출연해 다소 어리숙하지만 솔직한 입담으로 화제를 모아 인터넷 주요 포탈 사이트의 검색어 1위를 차지하는 등 예능계 다크호스로 떠오르기도 했다.

최재환 측은 "영화 홍보와 인터뷰 등으로 정신없이 바쁘게 보내고 있지만 곧 시간을 내 고향에도 다녀올 예정"이라고 귀띔했다. 이어 "영화나 드라마뿐만이 아니라 예능 프로그램까지 섭외 전화가 끊이질 않아 영화의 인기를 실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국가대표'는 개봉 첫 주에 관객 100만 명을 돌파해 흥행 돌풍을 예고했으며, 관객 평점 1위를 기록하는 등 입소문을 타고 여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