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중기청, '기술혁신 소그룹' 지원사업 모집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 TV광고 전문 제작 회사인 애니프레임은 반복되는 애니메이션 작업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소그룹 '반죽(반복작업 죽이기)'을 만들었다. KTF의 '쇼 곱하기 쇼' 등 국내외 350편에 달하는 광고를 제작한 이 업체는 자동화 툴을 자체 개발해 프로젝트에 활용함으로써 작업시간을 기존 4~7시간에서 1시간으로 대폭 낮추는 성과를 거뒀다.

중소기업청(청장 홍석우)은 중소기업의 자발적인 기술혁신 분위기 촉진을 위해 8일부터 21일까지 '2009년 기술혁신 소그룹 지원사업'을 모집한다.
기술혁신 소그룹은 기업의 기술개발 및 생산공정 부문의 문제점을 찾아내고 그 해결방안을 연구하기 위해 임직원과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모임.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이노비즈)를 대상으로 200개 기업(소그룹)을 선정해 그룹당 1000만원 한도 내에서 연구활동을 지원, 기술혁신 성과 창출을 가속화시키는 사업이다.

주요 활동은 연구개발 기획, 공정 및 제품 개선, 기술인력 역량제고 분야로 명확한 활동계획을 수립하게 하고 그 계획에 따른 활동 활성화를 유도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를 통해 내부적인 혁신마인드를 기업 현장에 불어 넣는 계기를 마련한다는 취지다.

지난해에는 250개 기업의 소그룹 활동을 지원했다. 공정개선을 통한 작업시간 축소, 지식재산권(특허ㆍ실용신안 등) 출원ㆍ등록, 지속적인 소그룹 활동의 정착화 및 사내의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효율적인 프로젝트 추진에 기여하는 등의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기술혁신 소그룹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은 이노비즈넷(www.innobiz.net)을 통해 신청 접수하면 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서울대병원·세브란스, 오늘 외래·수술 '셧다운' "스티커 하나에 10만원"…현금 걸린 보물찾기 유행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국내이슈

  • 밖은 손흥민 안은 아스널…앙숙 유니폼 겹쳐입은 축구팬 뭇매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해외이슈

  • [포토] 붐비는 마이크로소프트 AI 투어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PICK

  •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