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박중훈 "설경구, 터프해 보여도 여리고 진솔한 사람"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고경석 기자]영화 '해운대'의 박중훈이 함께 출연한 후배 배우 설경구를 극찬했다.

박중훈은 18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 열린 영화 '해운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예전에 영화 '박하사탕'을 보며 저렇게 연기 잘하는 배우가 있구나 하고 감탄한 적이 있다"며 "이 영화를 선택한 이유 중 하나는 설경구가 출연한다는 점이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시상식에 왔다갔다 하면서 설경구를 볼 때는 투박하고 터프한 사람으로 생각했다"며 "여행을 같이 떠나 보면 사람 성격을 알게 되는 것처럼 영화 한 편을 찍어보면 어떤 사람인지 알 수 있다. 영화를 촬영하면서 알게 된 설경구는 굉장히 여리고 진솔한 사람이었다. 인간 설경구의 팬이 됐다"고 덧붙였다.

박중훈은 자신이 맡은 해양연구소 소속 지질학자 김휘 역에 대해 "기능적으로는 쓰나미를 알리는 역할이지만 영화 마지막 부분에 가족에 대한 애틋하고 절절한 느낌을 주는 역할이기도 하다"며 "촬영하며 힘들었던 건 전문용어를 한 자도 틀림이 없이 해야 한다는 점이었다. 촬영 하루 전에 대사를 완벽히 외우고 촬영에 임했지만 한 장면을 40번씩 촬영하기도 할 정도로 고통스러웠다"고 설명했다.

'색즉시공' '1번가의 기적' 등을 연출한 윤제균 감독이 연출한 '해운대'는 부산 해운대를 덮친 초대형 쓰나미를 배경으로 갑작스런 재난을 당한 부산 시민들이 시련을 이겨내는 과정을 그린 영화다.

설경구, 하지원, 박중훈, 엄정화, 이민기, 강예원, 김인권 등이 출연했고, 컴퓨터 그래픽은 '투모로우' '퍼펙트 스톰' 등에 참여한 한스 울릭이 맡았다.

7월 개봉 예정.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