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특징주>성원파이프, '한미 에너지 협력' 효과 주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한국과 미국이 가스 하이드레이트 분야 협력을 결정하자 급등했던 성원파이프의 상승세가 주춤하다.

18일 오전 10시4분 현재 코스닥 시장에서 성원파이프는 전날보다 5원(0.66%) 하락한 755원에 거래중이다. 전날에는 7.80% 급등하며 장을 마감했다.

이윤호 지식경제부 장관이 지난 16일 스티븐 추 미국 에너지부 장관과 한미 에너지장관 회담을 열고 '한미 에너지협력 의향서'를 체결했다. 친환경 자동차, 가스 하이드레이트 등의 분야에서의 협력이 주내용이다.

가스 하이드레이트는 드라이아이스와 비슷한 모양으로 불을 붙이면 타는 성질이 있다. 심해저에 매장된 고체형태 가스로 차세대 청정 에너지원으로 조명받고 있다.

성원파이프 관계자는 "가스 하이드레이트 개발은 국가차원의 사업으로 아직 진행된 것은 없다"며 "성원파이프에게 사업 참여의 기회가 주어진다면 성과를 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또 "가스 하이트레이트 개발은 바다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고강도의 파이프가 필요하다"며 "관련 기술을 보유한 성원파이프와 관계사 미주제강은 이번 한미협력을 호재로 보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주제강은 이 시각 현재 전날보다 10원(1.44%) 떨어진 685원에 거래 중이다.

이솔 기자 pinetree19@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