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스마트폰은 어렵다? 'LG의 반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윈도우 모바일에 S클래스 UI를 적용해 편의성 강화..7월 출시 맞춰 LG 앱스토어 오픈


LG전자가 사용의 편리성을 대폭 강화한 풀터치 스마트폰을 선보인다.

LG전자는 16일부터 19일까지 싱가폴에서 열리는 ‘2009 커뮤닉 아시아’에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풀터치 스마트폰 ‘LG-GM730’을 공개한다.

이 제품은 윈도우 모바일 운영체제에 자사의 3차원 유저인터페이스 ‘S 클래스 UI’를 적용해 클릭 횟수를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윈도우 모바일을 적용했던 스마트폰보다 이메일 계정 설정 단계를 절반으로 줄였으며, 일반 전화를 걸듯이 전화번호 리스트를 클릭해 간단히 이메일을 보낼 수 있다.

스마트폰 가운데 최초로 PC의 아웃룩 폴더를 완벽하게 호환시켜 PC에서 설정된 하위폴더 구조를 그대로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다. 마치 PC를 사용할 때처럼 동시에 여러 개의 화면을 띄워놓고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운영하는 멀티태스킹 기능을 지원한다.

11.9mm 두께로 현존하는 스마트폰 중에 가장 얇으며 테두리를 둥글게 처리해 손에 쥘 때 느낌이 편안하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최신 운영체제 '윈도우 모바일 6.1'을 탑재했으며, 500만 화소 카메라, GPS, FM리시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검정, 라임, 분홍색 등 3가지 색상으로 7월부터 싱가폴, 대만, 호주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특히 제품 출시 시점에 맞춰 1400개의 애플리케이션을 갖춘 온라인 오픈마켓 'LG 어플리케이션 스토어'도 문을 연다.

LG전자 MC사업본부 안승권 사장은 “누구나 쉽게 쓸 수 있는 LG-GM730을 통해 스마트폰 시장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겠다”며 “철저한 고객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마음 속에 내재해 있는 욕구에 부합하는 제품들을 선보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일 기자 jayle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국내이슈

  • 공습에 숨진 엄마 배에서 나온 기적의 아기…결국 숨졌다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해외이슈

  •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PICK

  •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