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사전행사로 보트쇼 열기 달군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기도, 30일 허영만 화백 세일링· 29일 자원봉사 발대식·2월 23일 기원제 등


경기도가 다음달 3일부터 화성 전곡항 일원에서 열리는 제2회 경기국제보트쇼 및 세계요트대회 성공개최를 위해 사전 행사 및 기간 중 행사로 대회열기 달구기에 나섰다.

오는 30일 대회가 펼쳐지는 화성 전곡항에서 만화 ‘타짜’, ‘식객’으로 유명한 ‘허영만 화백과의 세일링’행사가 펼쳐진다.

허영만 화백이 세일링행사를 갖는 것은 대회홍보를 위해서다.

허 화백은 지난 3월 24일 '2009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의 경기도 홍보대사로 임명됐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오는 29일 오후 2시 보트쇼가 열리는 화성 전곡항에서 ‘보트쇼 자원봉사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하지만 도는 현재 노무현 전 대통령의 영결식과 같은 날이어서 행사 개최 여부를 고심 중이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2009년 경기국제보트쇼 및 세계요트대회 기간 중인 다음달 4일 오전 10시30분 화성시 전곡항에서 '경기도 생활체육 걷기대행진'을 연다.

이번 걷기대행진은 화성 전곡항 일대 조성된 인공습지인 대송지구 방수제 도로 4㎞구간에서 열린다.

대행진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1일까지 도 생활체육협의회와 화성시 생활체육협의회에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되고 행사당일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이에 앞서 경기도는 2009 경기국제보트쇼 및 세계요트대회 D-100일 앞둔 지난 2월 23일 성공적인 개최를 염원하는 성공기원제를 개최했다.

도가 이처럼 보트쇼 준비에 열을 올리고 있는 것은 보트쇼를 세계 5대 행사를 키우기 위해서다.

경기도는 지난해 처음으로 국제보트쇼·세계요트대회 유치, 국내 해양레저산업과 지역경제 발전의 계기를 마련했다고 자평하고 있다.

올해 2회 대회는 경기지역을 동북아 해양산업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기회로 만들겠다는 포부다.

보트쇼의 경우 아시아를 넘어 세계 5대 보트쇼 중 하나로 키우겠다는 생각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보트쇼는 국내 해양레저산업을 발전시키기 위한 밑거름”이라며 “경기국제보트쇼를 세계 5대 행사로 키우기 위해 사전준비행사와 행사 기준 중 별도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요트와 보트 등 해양레저스포츠와 관련된 모든 것을 보고 만지며 즐길 수 있는 '바다의 향연' 2009 경기국제보트쇼 및 코리아매치컵 세계요트대회는 다음달 3∼7일 경기도 화성시 전곡항과 안산시 탄도항 일대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경기도와 화성시, 안산시, 코트라, 킨텍스, 경기도체육회가 공동 주최하고 지식경제부, 문화체육관광부, 대한요트협회 등이 후원한다.

도는 이 행사가 지역경제 발전은 물론 국내 경제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될 수 있는 해양레저 관련 산업 발전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수 기자 kjs@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