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파리바게뜨, 카페형 인테리어 공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고객 정보관리 체계화

1986년 '정통 프랑스풍의 베이커리'를 표방하며 베이커리 시장에 진출한 파리바게뜨는 현재 전국에 걸쳐 1800여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소비자 기호 변화에 근거한 제품개발로 시장을 선도해왔으며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소비자와의 일체감을 형성, '소비자 중심 브랜드'로 성장해 왔다.

파리바게뜨의 경쟁력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에 있다. 발 빠른 트렌드 수집을 토대로 한 제품 개발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켰음은 물론 시장 선도 브랜드로서의 이미지 구축, 고객 통합 관리를 위한 CRM 등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해왔다.

특히 테이크 아웃 형태 베이커리에서 탈피, 카페의 느낌을 도입한 인테리어 공간을 마련했으며 업계 최초로 패밀리 카드 도입 및 운영을 통해 고객의 정보를 관리하는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시스템을 구축했다. 2000년부터는 이를 해피포인트 카드로 발전시켜 운영함으로써 CRM구현의 기반을 구축했다.

파리바게뜨는 본격적인 해외진출에도 나서 2004년 9월 중국 상하이에 1호점 구베이(古北)점을 시작으로 중국시장 내 프랜차이즈 사업에 진출해 현재 상하이 21개점, 베이징 9개점, 천진 2개점 등 총 32개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2002년 9월 미국 현지 법인인 파리크라상 USA를 설립, 2005년 10월 LA 코리아타운에 파리바게뜨 미국 1호점을 오픈했으며, 현재까지 총 10개의 매장을 미국 내에서 운영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중국 상하이를 기점으로 칭다오, 베이징 그리고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시아와 인도 및 미주를 연결하는 '글로벌 벨트'를 구축함으로써, 오는 2020년에는 세계 제1의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로 도약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바보들과 뉴진스' 라임 맞춘 힙합 티셔츠 등장 어른들 싸움에도 대박 터진 뉴진스…신곡 '버블검' 500만뷰 돌파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국내이슈

  • 머스크 베이징 찾자마자…테슬라, 中데이터 안전검사 통과 [포토]美 브레이킹 배틀에 등장한 '삼성 갤럭시' "딸 사랑했다"…14년간 이어진 부친과의 법정분쟁 드디어 끝낸 브리트니

    #해외이슈

  • 이재용 회장, 獨 자이스와 '기술 동맹' 논의 고개 숙인 황선홍의 작심발언 "지금의 시스템이면 격차 더 벌어질 것" [포토] '벌써 여름?'

    #포토PICK

  • 기아 EV9, 세계 3대 디자인상 '레드닷 어워드' 최우수상 1억 넘는 日도요타와 함께 등장한 김정은…"대북 제재 우회" 지적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