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장서희-한지민-정려원, SBS드라마 주역…모두 연예프로 MC출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문용성 기자]장서희 한지민 정려원, 이들의 공통점은 방송3사 간판 연예정보프로그램 여자 MC였다는 것이다.

SBS 일일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 출연 중인 장서희는 SBS '한밤의 TV연예', 한지민은 KBS '연예가중계', 그리고 정려원은 MBC '섹션TV 연예통신'에서 MC를 맡아 재치있는 입담을 선보이며 안방마님으로 활약한 바 있다.

이들이 요즘 SBS에서 방송하거나 방송될 드라마에 주인공으로 나서 안방극장을 뒤흔들 태세다.

지난 2005년 4월부터 1년여 동안 서경석과 함께 '한밤의 TV연예'의 11대 MC로 프로그램을 이끈 장서희는 현재 시청률 40%를 넘나들며 '제2의 귀가시계'라는 애칭으로 시청자들을 유혹하고 있는 '아내의 유혹'(극본 김순옥, 연출 오세강)에서 주인공으로서 맹활약 중이다.

다음 2006년 11월부터 2008년 7월까지 김제동과 함께 '연예가중계'의 30대 MC로 활동한 바 있는 한지민은 오는 18일부터 방송되는 SBS 수목드라마 '카인과 아벨'(극본 박계옥, 연출 김형식)에서 주인공 초인(소지섭 분)과 숨길 수밖에 없는 애틋한 사랑을 하게 되는 여주인공 영지 역으로 등장한다.

또 지난 2005년 9월부터 이듬해 2006년 2월까지 김용만과 함께 '섹션TV연예통신'의 8대 MC로 활동한 바 있는 정려원은 '떼루아' 후속으로 3월 9일 첫 방송되는 대하사극 '자명고'(극본 정성희, 연출 이명우)에서 예언 능력을 지닌 낙랑국의 비운의 왕녀 자명 역을 맡아 화려한 칼솜씨 등 카리스마 연기를 펼칠 예정이다.

더구나 자명의 생모인 모하소 역을 맡은 김성령은 '연예가중계'에서 윤형주와 함께 6대 MC로 활약했던 연예정보프로그램 MC 대선배이기도 하다.


이밖에도 주말드라마 '유리의 성' 후속으로 3월 7일부터 방송되는 '사랑은 아무나 하나'(극본 최순식, 연출 이종수)에서 네 명의 딸중 '결혼은 NO, 아이는 YES'를 주장하는 셋째 딸 역에 캐스팅된 한고은은 지난 1999년 8월부터 10월까지 '섹션TV 연예통신' 2대 MC, 2001년 손범수와 함께 '연예가중계' 24대 MC로 활약한 독특한 경력이 있다.

'카인과 아벨'과 '자명고'의 책임PD인 SBS드라마국 허웅CP는 "이 여배우들은 연기만 잘 하는 게 아니라 평소 때나 인터뷰 때도 조리있게 말을 잘하는데, 이는 연예프로그램 MC를 맡으며 언어에 대한 순발력 등을 길러왔기 때문"이라며 "연기와 미모, 그리고 언변능력이 뛰어난 이 여주인공들이 올해 SBS 드라마를 이끌어줄 것으로 분명히 확신한다"고 자신했다.

문용성 기자 lococo@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