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그린파킹 샘플하우스 보러오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양천구,그린파킹 우수 지역 샘플가옥 12개 선정

양천구(구청장 추재엽)는 담장을 허물어 주차장을 조성하고 조경시설을 확보하는 친환경 그린파킹 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그린파킹이 우수한 가옥을 샘플가옥으로 선정, 16일부터 주민들에게 개방한다.

구는 담장을 허물어 마련한 주차공간과 잘 어울어진 아름다운 샘플 가옥을 주민들에게 직접 실물로 보여줌으로써 그린파킹사업에 대한 주민의 이해를 돕고 자발적 참여를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쁜집(샘플 가옥)’은 지리적으로 주민들의 접근이 용이하고 조경이 잘 돼 있어 유지관리가 양호한 그린파킹 우수 지역 중에서 목2동, 목3동, 목4동, 신월1동, 신월4동, 신정4동 등 12가옥을 선정, 샘플가옥을 운영하게 된다.

샘플 가옥은 그린파킹 사업에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구경이 가능하며, 이용시간은 오전 10시부터 12까지, 오후2시부터 5시까지 하루에 2회 운영한다.

이용 희망자는 10인 이하일 경우에는 구청에 사전통보하고 해당 동주민센터 담당자 인솔하에 견학할 수 있으며, 10인 이상은 이용 희망자와 일정을 조율해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게 된다.

또 전수조사를 통한 집중 참여 유도지역은 ‘찾아가는 주민설명회’를 동별로 연 3회 개최할 계획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외국인환대행사, 행운을 잡아라 영풍 장녀, 13억에 영풍문고 개인 최대주주 됐다 "1500명? 2000명?"…의대 증원 수험생 유불리에도 영향

    #국내이슈

  • "화웨이, 하버드 등 美대학 연구자금 비밀리 지원" 이재용, 바티칸서 교황 만났다…'삼성 전광판' 답례 차원인 듯 피벗 지연예고에도 "금리 인상 없을 것"…예상보다 '비둘기' 파월(종합)

    #해외이슈

  • [포토] '공중 곡예' [포토] 우아한 '날갯짓' [포토] 연휴 앞두고 '해외로!'

    #포토PICK

  • 현대차 수소전기트럭, 美 달린다…5대 추가 수주 현대차, 美 하이브리드 月 판매 1만대 돌파 고유가시대엔 하이브리드…르노 '아르카나' 인기

    #CAR라이프

  • 국내 첫 임신 동성부부, 딸 출산 "사랑하면 가족…혈연은 중요치 않아" [뉴스속 용어]'네오탐'이 장 건강 해친다?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