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산 만들어요”… 저출산 극복 캠페인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양산지부

웅상회야제서 저출산 극복 홍보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양산지부(지부장 강명숙)는 지난 7일과 8일 양일간 웅상체육공원에서 열린 2025 양산 웅상회야제에 참여해 출산·육아 친화적인 문화 확산을 위한 체험 부스를 운영하고 홍보 캠페인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저출산 극복 캠페인. 양산시 제공

한자녀더갖기운동연합 저출산 극복 캠페인. 양산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번 활동에서는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한 뿅망치 만들기 체험, 저출산 극복 피켓 퍼포먼스, 임신·출산·육아 가이드북 배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뿅망치 만들기 체험은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체험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기회를 마련했다.

또 저출산 극복 피켓 퍼포먼스는 역대 양산시 인구 정책 슬로건 수상작인 '행복男는 육아도시, 함께女는 희망양산', '아이가 꽃피는 도시, 행복이 샘솟는 양산' 등 가족 친화적인 메시지를 담은 피켓을 활용해 시민과 함께 공유해 저출산 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강명숙 양산지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금 생각하고, 건강한 출산과 양육 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양산 만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출산 극복 캠페인. 양산시 제공

저출산 극복 캠페인. 양산시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영남취재본부 김철우 기자 sooro9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