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문체부·이마트24 지역문화 알리기 맞손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연말까지 이마트24서 로컬100 스탬프 투어
스탬프 적립시 배지·이마트24 할인권 증정

문화체육관광부와 이마트24가 지역 문화를 알리기 위해 손을 맞잡는다.


문체부는 더 많은 국민이 지역문화 현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이마트24와 함께 '로컬100 스탬프 투어'를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컬100은 지역 고유의 문화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문체부가 2023년 10월에 선정·발표한 지역의 문화명소, 콘텐츠, 명인 등 100가지 문화자원을 뜻한다. 문체부는 이마트24와 함께 로컬100을 알리기 위한 민관 협력을 본격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12일 로컬100 중 한 곳인 세종시 이응다리를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함께 둘러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왼쪽 다섯 번째)이 지난 12일 로컬100 중 한 곳인 세종시 이응다리를 최민호 세종시장(오른쪽 다섯 번째)과 함께 둘러본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제공= 문화체육관광부]

AD
원본보기 아이콘

로컬100 스탬프 투어는 이마트24 응용프로그램(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올해 12월31일까지 연중 진행된다. 로컬100 중 행사 대상지로 선정된 명소와 축제 등 15곳의 인근 이마트24 점포에서 1000원 이상 결제시 도장(스탬프)을 적립할 수 있다. 적립한 도장 수에 따라 로컬100 홍보대사 키크니 작가가 직접 디자인한 로컬100 배지(3종)와 이마트24 할인권(5000원·1만원·2만원)을 상품으로 증정한다.


로컬100 중 행사 대상지로 선정된 명소와 축제15곳은 ▲무릉별유천지 ▲서피비치▲춘천마임축제▲부천아트벙커비(B)39▲하회마을▲남도달밤야시장▲김광석다시그리기길▲테미오래▲전포카페거리▲문화역서울284▲이응다리▲소창체험관▲남원시립국악단 상설창극공연▲담양 3대 명품 숲▲문화제조창 일대이다.


문체부는 로컬100에 대한 종합 정보를 더욱 자세하게 설명하기 위해 '로컬100 안내 책자' 2025년 개정판을 발행했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함께 독자들이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도록 내용을 보강했다. 특히 이야기 형식으로 지역의 흥미로운 역사와 생활상을 조명하고, 덜 알려진 숨은 명소까지 소개해 새로운 여행의 기회를 제공한다. 안내 책자는 문체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 송윤석 지역문화정책관은 "이번 '스탬프 투어' 행사를 통해 더욱 많은 국민이 지역을 찾아 곳곳에 숨겨진 지역문화의 매력을 느껴보길 바란다"며 "문체부는 이마트24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지역 고유의 문화자원을 알리기 위한 민관협력 홍보를 강화해 문화를 통해 찾고 싶고, 머물고 싶고, 살고 싶은 지역을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밝혔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