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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애하는 직원·주선자에 돈 줄게"…연애 장려 나선 中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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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카메라기업, 직원들 연애 장려 위해
현금 인센티브 제도 도입해 '화제'
외부 이성 소개 게시물 올리면 인센티브
매칭 커플 3개월 유지 땐 모두 20만원 지급

커플 이미지로 기사 내용과 무관. 아시아경제 자료사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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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의 한 기업이 직원들의 연애를 장려하기 위한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18일(현지시간) 홍콩 매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남부의 카메라 제조업체 인스타360(Insta360)이 회사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고 직원들의 전반적인 행복도를 높이기 위해 솔로 직원들의 연애를 장려하는 현금 인센티브 제도를 도입했다"고 보도했다.

이 회사는 온라인 데이트 플랫폼에 회사 외부의 이성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올리면 한 건당 66위안(한화 약 1만2700원)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만약 직원이 이 플랫폼에서 외부인과 매칭돼 3개월 동안 관계를 유지하면 회사는 해당 직원과 중매인에게 각각 1000위안(약 19만2520원)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회사 관계자는 "제도 시행 이후 현재까지 약 500건에 달하는 소개 게시물이 플랫폼에 등록됐다. 다만 아직 시행 3개월이 되지 않아 3개월 유지 보너스를 받은 사례는 없다"고 설명했다.


해당 소식이 알려지자 현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는 "우리 엄마보다 내 연애에 더 진심" "입사하고 싶다" "채용 계획 있나요" "정부도 똑같이 따라야 한다" "파격적인 정책 멋지다" "저출산 해결은 이렇게" 등 긍정적인 댓글이 잇따르고 있다. 다만 "연애도 돈으로 강요하냐" 등 일부 부정적인 반응도 있었다.


이번 조치는 중국의 심각한 저출산·저혼인율 문제와 맞물려 더욱 관심을 받고 있다. 중국 정부 통계에 따르면 올해 1분기 혼인 건수는 474만 쌍으로 전년 동기(569만 쌍) 대비 16.6% 감소했다. 출산율 역시 2022년 1000명당 6.77명에서 2023년 6.39명으로 떨어져 역대 최저치를 기록했다.




서지영 인턴기자 zo2zo2zo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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