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C3.0 현장실습 참가 김인애·김가희 학생
국립부경대학교는 해양스포츠전공 김인애(4학년), 나노융합전공 김가희(4학년) 학생이 한국연구재단의 2024년도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장려상을 받았다고 14일 전했다.
이들은 지난 11월 6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4 산학연협력 EXPO’와 함께 진행된 LINC 3.0 산학연계 교육과정 영상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한 성과로 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국립부경대 등 LINC 3.0 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전국 76개 대학의 현장실습 등 산학연계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 대상으로 영상 콘텐츠를 공모하는 대회다.
‘산학연계 교육과정 참여(이수)와 성과에 대한 경험담’을 주제로 열린 이번 공모에서 김인애 학생은 국립부경대 체육진흥원의 부경스포츠클럽 현장실습 영상으로 상금 200만원의 교육부장관상인 대상을 받았다.
그는 종합스포츠시설에서 운동처방과 운동시설 관리에 참여해 전공과 관련한 다양한 경험을 한 것을 비롯해, 현장에서 활약하고 있는 전문가들로부터 조언받아 생각의 폭이 크게 넓어졌다는 점을 강조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김가희 학생은 벡스코에서 진행한 현장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제작한 영상으로 상금 30만원의 LINC 3.0사업단협의회장상인 장려상을 받았다.
국립부경대는 2022년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의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LINC 3.0)에 선정돼 신산업·신기술 분야 미래인재 양성과 산학연협력 혁신 생태계 구축에 힘쓰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조충현 기자 jchyoung@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나는 대역죄인"…명태균, 계엄 후 尹 향한 옥중 ...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