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어컨은 26도로, 세탁은 5시까지 끝내줘"…찰떡같이 알아듣는 삼성 AI가전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AI 음성비서 '빅스비' 업그레이드
긴 문장 이해…제품·기능 문의 음성답변

삼성전자 '비스포크 인공지능(AI) 가전' 음성 제어가 더 쉬워진다. 업그레이드된 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해 제품 기능 관련 긴 문장도 알아들을 수 있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한 문장에 여러 명령을 담아 말해도 가전제품이 알아듣고 작동된다는 뜻이다.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인공지능(AI) 음성비서 빅스비를 적용한 '비스포크 AI 가전'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삼성전자]

AD
원본보기 아이콘

26일 삼성전자는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가전제품 라인을 중심으로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비스포크 AI가전 제품은 한 문장에 여러 명령을 담아 말해도 알아듣는다. 앞 대화를 기억해 다음 명령까지 연결해 수행한다.


사용자는 기기 관련 궁금증과 답변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에어컨 26도로 맞춰주고 오후 5시까지 세탁 끝내줘"라고 말하면 제품이 서로 다른 명령을 이해하고 이를 수행한다. "이번 달 세탁기가 절약한 에너지양 알려줘"라고 말한 뒤 "아, 사용 요금은?"이라고 말해도 두 내용 모두 알아듣고 답한다.


삼성전자 AI 가전 기기 매뉴얼과 사용 팁도 음성으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세탁기 통세척을 어떻게 하지?" "에어컨 필터를 어떻게 갈지?" 등 제품 사용 방법을 질문하면 제품이 사용 방법을 음성으로 전달한다. 골프 의류나 아기 옷 등 특별한 관리가 필요한 의류 관리법을 물어도 적절한 세탁코스를 추천한다. 사용자는 번거롭게 매뉴얼을 찾거나 서비스센터에 연락하지 않아도 된다.

신규 빅스비 업데이트 적용 제품은 올해 출시된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비스포크 AI 콤보, 비스포크 AI 스팀, 비스포크 AI 무풍 갤러리 에어컨이다. 적용 제품은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패밀리허브 냉장고 사용자의 경우 '생성형 배경 화면' 기능을 통해 나만의 배경화면을 만들 수 있다. 자연, 꽃, 이벤트, 음식 등 7가지 테마와 수채화, 유화, 일러스트 등 6가지 아트 스타일 중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맞춤형 이미지를 생성한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소비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가전제품에 AI 기능을 선제적으로 적용했다"면서 "더 많은 소비자가 'AI가전=삼성'이라는 인식에 공감하도록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