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력적 노사문화 구축
무재해 근로 환경 조성 노력 인정
LS머트리얼즈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4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고용노동부는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매년 우수 기업으로 선정하고 있다. 선정된 기업에는 정기 근로감독 면제(최장 5년), 세무조사 유예, 대출금리 우대 등 다양한 행정 및 금융 혜택이 주어진다.
13일 경기도 안양시 LS머트리얼즈 본사에서 진행된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이희영 LS머트리얼즈 COO,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 이후송 고용노동부 안양지청장, 임장호 LS머트리얼즈 노조위원장. [사진제공=LS머트리얼즈]
LS머트리얼즈는 설립 이후 노사 분규 없이 협력적인 노사문화를 구축해온 점과 직원 모두가 무재해 근로 환경을 조성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한 노사 합동으로 매 분기 사업장 안전점검을 실시하며 무재해 목표 달성을 위한 안전한 직장 만들기에도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홍영호 LS머트리얼즈 대표는 "신뢰와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노사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협력하는 노경 관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한예주 기자 dpwngks@asiae.co.kr
꼭 봐야할 주요뉴스
"남한 첫 월급이 북한 145년치"…최저임금 받고 울... 마스크영역<ⓒ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