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카카오 엔터테인먼트는 북미 현지 법인 카카오엔터 아메리카와 소니뮤직 산하의 컬럼비아 레코드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컬럼비아 레코드는 비욘세, 아델, 해리 스타일스 등 세계적인 팝스타는 물론 BTS ‘다이너마이트’, ‘버터’ 등의 미국 유통과 프로모션을 맡았다. 카카오엔터는 컬럼비아 레코드의 북미 음악 사업 역량을 토대로 글로벌 음원 유통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음악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엔터, 소니뮤직과 파트너십…글로벌 공략 본격화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선 카카오엔터 산하 레이블인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아티스트 ‘아이브(IVE)’의 북미 진출을 추진한다. 내달 10일 공개되는 첫 정규앨범 ‘아이 해브 아이브(I’ve IVE)’와 이에 앞서 27일 공개되는 ‘키치(Kitsch)’의 글로벌 음원 유통과 북미 현지 마케팅, 프로모션 등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는 산하 레이블 소속 아티스트들의 진출을 지속 추진할 계획이다. 글로벌 엔터기업 및 현지 전문가들과 파트너십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들의 해외 투어와 프로모션, 음반 발매 등을 지원하는 글로벌 매니지먼트 시스템을 구축한다.


아울러 투자유통 사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스토리 부문의 북미 법인 타파스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해 카카오엔터의 뮤직, 스토리, 미디어를 잇는 지식재산권(IP) 밸류체인의 글로벌 시너지를 추진한다.

카카오엔터 아메리카 대표는 장윤중 글로벌 전략담당(GSO)이 맡는다. 장 대표는 “K팝 대표 아티스트 아이브의 본격적인 글로벌 행보를 팝 음악의 역사를 만들어온 컬럼비아 레코드와 함께해 의미가 크다”며 “뮤직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며 견고한 글로벌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