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벚꽃 피는 ‘석촌호수 아뜰리에’ 문화예술도 '활짝'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벚꽃 피는 ‘석촌호수 아뜰리에’ 문화예술도 '활짝'
AD
원본보기 아이콘


개관 3년 차 접어든 참여형 공연장, 송파구 ‘석촌호수 아뜰리에’

밴드 시그널, 재즈나잇, 어린이 공연, 송파구립예술단체 릴레이 공연 등 다양한 무대 열려




송파구(구청장 서강석)가 석촌호수 서호에 위치한 ‘석촌호수 아뜰리에’에서 구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다채로운 무료 공연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송파구의 주권자인 구민들께서 언제든지 쉽게 접하고 함께할 수 있는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송파를 만들어 나가겠다”며 문화예술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민선 8기 출범 이후 문화예술과를 신설, 지원을 확대하고 송파구민회관에서 대학로 연극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석촌호수 아뜰리에’는 2021년6월 개관한 석촌호수 서호변 지상 1층 규모 시설로, 소규모 공연장과 카페, 옥상정원 등이 마련돼 있다. 구는 석촌호수를 찾는 방문객들과 구민들에게 다양한 공연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 일상 속 열린 문화공간을 만들어 나간다. 올해는 남녀노소 다양한 관객층을 겨냥한 다채로운 장르의 공연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기획했다.


오는 3월 셋째 · 넷째 주 주말 저녁에는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밴드시그널'이 준비돼 있다. 대한민국 넘버원 포스트 그런지 록밴드 ‘브로큰 발렌타인’을 비롯 새롭게 주목받는 신예밴드인 ‘지소쿠리클럽’, ‘프랭클리’, ‘모스크바서핑클럽’이 출연하여 심장을 울리는 밴드 사운드와 현장감 넘치는 라이브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벚꽃이 개화하는 4월에는 감성 가득한 '재즈나잇' 무대가 열린다. 대중적인 멜로디를 재즈로 연주하고 라틴, 스윙, 펑크 팝 등 여러 가지 장르와 악기 구성으로 무대를 채우며 벚꽃 감상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가족의 달 5월에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어린이 공연과, ‘만개(滿開)’를 테마로 꽃처럼 피어나는 희망을 노래하는 송파구립예술단체의 릴레이공연이 찾아올 계획이다.


‘석촌호수 아뜰리에’ 공연 관람을 원하면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시스템에서 사전에 예약하면 된다.


구는 올 한 해 문화예술을 꽃피우기 위해 구립극단 창단, 월 1회 기획공연 개최, 송파구민회관 리모델링 등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인프라 확충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서강석 송파구청장은 “문화는 어느 누구만의 것이 아닌, 누구든지 손만 뻗으면 닿을 수 있어야 하는 존재”라며 “송파구민 모두가 문화를 향유, 풍요로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와 예술이 흐르는 송파를 이루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