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강북삼성병원, 우수 의료진 대거 영입…전문성 강화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강북삼성병원은 백정환 이비인후과 교수를 비롯한 우수 의료진을 영입했다고 2일 밝혔다.


강북삼성병원 전경. [사진제공=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전경. [사진제공=강북삼성병원]

AD
원본보기 아이콘

두경부 재건 분야의 권위자인 이비인후과 백정환 교수는 서울의대를 졸업하고 삼성서울병원 이비인후과 과장, 주임 교수 등으로 재직했다. 백 교수는 얼굴에 생기는 두경부암을 제거하고 미세혈관유리피판술을 통해 얼굴을 재건하는 등 관련 분야의 명의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3D 프린팅 수술모델을 이용해 수술정확도와 재건 효과를 예측하는 등 연구 활동도 펼치고 있다.

아울러 망막 분야의 전문가인 안과 공민귀, 김보희 교수를 영입했다. 이번 영입을 통해 황반변성, 당뇨망막병증, 망막 박리 등 망막질환 전반에 걸친 고난도 치료를 제공할 예정이다. 소아과에서는 신생아중환자 전담인 임수연 교수와 소아응급실 전담 조경원 교수를 영입했다. 중증 환자 치료에 최선을 다하는 것은 물론 소아과 위기 해결에 앞장선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북삼성병원은 설명했다.


신현철 강북삼성병원 원장은 "우수 인재를 적극적으로 영입해 전문성을 한층 끌어올리고 환자분들께 양질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 1일 발령된 강북삼성병원 신규의료진은 ▲이비인후과 백정환 교수 ▲안과 공민귀 교수 ▲안과 김보희 교수 ▲소아청소년과 임수연 교수 ▲소아청소년과 조경원 교수 ▲가정의학과 배예슬 교수 ▲응급의학과 정지용 교수 ▲응급의학과 윤경성 교수 ▲중환자의학과 정다운 교수 ▲중환자의학과 심영보 교수 등이다.

강북삼성병원 이비인후과 백정환 교수. [사진제공=강북삼성병원]

강북삼성병원 이비인후과 백정환 교수. [사진제공=강북삼성병원]

원본보기 아이콘




이명환 기자 lifehwa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