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의령군의회, 폐기물 불법 성토 조사 나선다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경남 의령군의회는 최근 논란이 일던 관내 폐기물 불법 성토 관련해 행정 사무조사권을 발동했다.


27일 의령군의회에 따르면 의령 부림면 소재 동산공원묘원 내 폐기물 불법 성토 등의 문제를 조사하기 위한 행정 사무조사를 재적의원 10명 중 출석의원 8명의 전원 찬성으로 지난 24일 가결했다고 밝혔다.

경남 의령군의회가 불법 폐기물 행정사무감사를 가결했다.

경남 의령군의회가 불법 폐기물 행정사무감사를 가결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특별위원회는 오민자 의원을 위원장으로 7명의 위원으로 구성해 오는 3월 31일까지 활동한다.

군의회는 지난해 6월 낙동강 환경 감시단으로부터 부림면 동산공원에서 중간 처리되지 않은 폐기물을 성토하고 있다는 확인 요청이 들어와 확인 결과, 순환 토사 25t가량(덤프트럭 200대)을 A 폐기물처리업체에서 부림면 경산리 일원 산지 계곡면에 성토한 사실을 적발했다.


2차례에 걸쳐 실시한 폐기물 성분 검사 결과, 토양 오염 검사 22개 항목 중 12개 항목이 검출됐고, 11개 항목은 기준치 미만이나, 아연(1751.6㎎/kg)이 기준치 600㎎/kg의 약 2.9배 이상이 검출돼 건설 폐기물을 중간 처리한 순환 토사나 순환골재라고 보기 어렵다는 결과가 나왔다.


의령군은 경찰에 수사 의뢰하고 원상복구 조치명령을 취하고 재수사 의뢰했다.

이에 A 업체는 원상복구 조치는 하지 않고 행정심판을 제기한 상태다.


특별위원회는 동산공원묘원 폐기물 불법 성토와 관련해 매립물의 매립 경위와 실태를 파악하고 행정지도 감독 및 처리결과 등에 관한 조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soeun7375@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