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산 기장군, 장안읍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결사 반대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 기장군이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반대 의사를 부산시에 밝혔다.


정종복 기장군수와 박우식 군의회의장이 17일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만나 장안읍 명례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반대 입장문을 직접 전달했다.

기장군은 2021년 대규모 산업폐기물 매립장을 설치하려는 사업계획서가 부산시에 접수된 이후 폐기물 매립장 설치에 대한 반대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달하며 부산시에 항의했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면담에서 “사업예정 부지에는 기장군에서 파크골프장 조성사업을 추진 중에 있고 인접 부지에는 치유의 숲이 올해 6월 준공된다”며 “부산시는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사업에 대해 지역주민 의견 수용을 선행할 수 있도록 다시 생각해 달라”고 말했다.


정 군수는 입장문에서 “부산시는 폐기물에 대한 비전이나 방향성, 그리고 대안 마련 등 어떠한 고민도 없이 기장군과 같이 넓은 땅을 찾아 폐기물매립장을 수용하라는 희생을 강요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매립장 포화로 인한 ‘폐기물 대란’으로 사태가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산업폐기물 발생 용량을 감량하는 근본적인 대책을 세워야 한다”며 “폐기물 최소화와 재활용 극대화로 폐기물 걱정 없는 지속가능한 명품 친환경도시 부산을 만들어 달라”고 촉구했다.

정종복 기장군수(가운데)가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오른쪽)을 만나 입장문을 전달하고 있다.

정종복 기장군수(가운데)가 이성권 부산시 경제부시장(오른쪽)을 만나 입장문을 전달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기장군 관계자는 “장안읍 명례리 산업폐기물 매립장 설치 사업이 원활하게 해결될 때까지 부산시에 지속적인 반대 입장을 표명할 것이며 군민들의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지는 부산과 울산 경계 지역으로 울산시 울주군 온양읍 주거지역과도 근접하고 있어 울산시 또한 매립장 설치를 반대하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