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the리스트]가장 '맛있는 도시'는 파리가 아니었다…2위 크레타 1위는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행 플랫폼 '미식의 도시' 순위
설문조사 1위 이탈리아 '로마'
크레타섬·하노이·피렌체·파리 순

'미식의 도시'를 꼽으라 하면 세계의 많은 도시가 앞다투어 최고의 자리를 노린다.


각 도시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왕좌를 노릴 수도 있고, 음식과 그 재료의 다양성을 내세울 수도 있다. 혹은 멋진 정취를 반찬으로 곁들여 최고의 미식 도시에 도전할 수도 있다.

이렇듯 최고 미식의 도시를 선정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지만, 영국 매체 타임아웃(time out)은 트립어드바이저(trip advisor)의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미식의 도시를 소개했다.


[the리스트]가장 '맛있는 도시'는 파리가 아니었다…2위 크레타 1위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5위 프랑스 파리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파리는 예술과 패션의 중심지로 유명하지만, 지중해성 기후로 밀 재배가 많아 '빵의 도시'로도 불린다.


'파리'하면 대표적으로 바게트의 이미지가 떠오른다. 하지만 이번 설문에서는 색다른 빵을 추천했다. 트립어드바이저는 길가에 있는 카페에서 팽 오 쇼콜라(pain au chocolat)를 먹으며 센 강변에서 즐기는 휴식과 낭만을 권했다. 이외에도 버터의 고소한 맛이 겹겹이 쌓여있는 크루아상과 페이스트리도 파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4위 이탈리아 피렌체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4위는 '르네상스의 본고장'이라고도 불리는 피렌체이다. 피렌체는 역사지구 전체가 1982년 세계문화유산으로 선정됐다. 피렌체는 기후가 좋아 음식도 유명하다.


바삭한 빵을 피렌체에서 생산한 올리브 오일에 듬뿍 찍어 먹으면 천상의 행복을 누릴 수 있다며 트립어드바이저는 찬사를 보냈다. 또 비스테까 알라 피오렌티나(bistecca alla fiorentina)라는 피렌체식 두툼한 티본스테이크, 멧돼지 라구 파스타인 파파델레 알 싱기알레(pappardelle al cinghiale)도 이름을 알렸다.


3위 베트남 하노이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저렴한 가격으로 미식도 즐길 수 있는 도시인 베트남 수도 하노이가 3위에 이름을 올렸다. 하노이의 음식은 오랜 역사와 다양한 문화에서 발전해 독자적인 매력을 보여준다.


하노이에서 유명한 음식으로는 소고기 쌀국수 포보(Pho bo)를 빼놓을 수 없다. 오바마 미 전 대통령이 먹어 화제가 된 분짜(Bun cha)도 유명하다. 베트남 바게트 샌드위치 반미(Banh Mi) 역시 하노이의 명물이다.


2위 그리스 크레타섬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2위는 현대 유럽 문명의 발상지이자 '지중해의 보석'이라고도 불리는 그리스 크레타섬이다. 그리스에서는 가장 큰 섬이고 지중해에서 다섯 번째로 크다. 트립어드바이저는 크레타섬을 미식의 도시뿐만 아니라 유럽인들이 즐겨 찾는 휴양지로도 소개한다.


크레타에서 유명한 음식으로는 크레타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전통 소시지 아파키(Apaki), 빵을 곁들인 그리스식 토마토 샐러드 다코스(Dakos), 그리스식 전통 양구이 클레프티코(Kleftiko) 등이 있다.


1위 이탈리아 로마
사진=픽사베이

사진=픽사베이

원본보기 아이콘

2023년 세계 최고의 미식 여행지로는 이탈리아 수도 로마가 선정됐다. 세계 역사와 문화를 이야기할 때 빠질 수 없는 도시이다. 콜로세움, 베네치아 광장 등 문화 유적과 관광지가 많은 만큼 미식으로도 빠질 수 없다.


트립어드바이저는 로마에서 맛봐야 할 대표 음식으로 소꼬리 스튜인 코다 알라 바치나라(Coda alla vaccinara), 아티초크(artichokes) 튀김, 파스타, 젤라토 등을 꼽았다.





구나리 인턴기자 forsythia26@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민희진 갈등에도…'컴백' 뉴진스 새 앨범 재킷 공개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국내이슈

  • 때리고 던지고 휘두르고…난민 12명 뉴욕 한복판서 집단 난투극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해외이슈

  • [포토] '벌써 여름?'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