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캐나다 18세 소녀, 인생 첫 복권 '448억 잭팟'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온타리오 거주 대학생…역대 최연소 거액 당첨자
"의사 돼 지역 사회 도울 것…가족과 여행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제 막 복권 구매 가능 나이인 만 18세가 된 캐나다 대학생이 생애 처음으로 구입한 복권이 1등에 당첨되는 행운을 얻었다.


4일(현지시간) 영국 BBC와 캐나다 토론토선 등 외신은 최근 캐나다 복권 1등에 당첨된 온타리오주 남부 수세인트마리에 사는 줄리엣 라무르(18·여)의 사연을 보도했다. 그는 지난달 초 구입한 복권이 1등에 당첨돼 3일 4800만 캐나다달러(약 448억원)를 받았다. 온타리오 복권협회는 "18세 청소년이 거액 당첨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또 라무르는 캐나다 복권 역사상 잭폿에 당첨된 최연소 인물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캐나다의 복권 구입 가능 연령은 만18세인데 라무르는 얼마 전 18세 생일이 지났기 때문이다.

최근 캐나다 복권 1등에 당첨된 18세 대학생 줄리엣 라무르.[사진출처=온타리오복권협회 홈페이지]

최근 캐나다 복권 1등에 당첨된 18세 대학생 줄리엣 라무르.[사진출처=온타리오복권협회 홈페이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복권 초보'였던 그는 구입부터 당첨 확인까지 서투르기만 했다. 어떤 복권을 구입해야 할지도 몰랐다. 복권판매소에 가서 아버지에게 전화를 거니 "로또 6/49 퀵픽을 사라"고 했다. 캐나다의 6/49는 1번부터 49번까지 숫자 중 6개의 숫자를 맞추는 방식이다. 한국의 6/45 로또보다 1등 당첨 확률이 더 낮다.


라무르는 추첨일이 지난 후에도 당첨 여부를 확인하지 않고 잊고 지냈다. 그런데 복권판매점을 중심으로 '누군가 4800만 달러의 649 골든볼 잭폿 복권을 가지고 있다', '10대 소녀가 복권을 구입했다'는 소문이 퍼져나갔다. 이러한 얘기를 듣게 된 라무르는 약국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자신이 지난달 복권을 구입했다는 사실을 기억해냈다.


근무 중이었던 그의 동료가 복권 앱을 통해 라무르의 티켓을 대신 확인해주겠다고 제안했다. 복권을 스캔하는 순간 당첨 벨과 함께 '거액 당첨자(Big Winner)'라는 문구가 휴대전화 화면에 표시됐다. 당첨 사실을 확인한 동료는 놀라 주저앉았다. 주위에 있던 사람들 모두 일제히 환호성을 질렀다. 라무르가 당첨 사실을 알리기 위해 집으로 전화를 하자 그의 엄마는 "근무를 마치고 돌아오라"고 말했다. 그러나 약국 주인은 그를 조기퇴근 시켜줬다.

평범한 대학생에서 백만장자가 된 라무르의 꿈은 '의사가 되어 지역 사회를 돕는 것'이다. 그는 "학업을 마치면 가족과 함께 세계 여행에 나설 것"이라며 "다양한 나라를 경험하면서 그들의 역사와 문화를 공부하고 음식을 맛보고 싶다"는 희망을 밝혔다.




김현정 기자 khj27@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공시가격 현실화 계획 전면 폐지…징벌적 과세부터 바로잡겠다" 의대 교수들 집단사직 예고…교육부 "실습 수련 차질 생길 것"(종합) [청춘보고서]기술 뚫고 나오는 인간미에 반했다…K팝 세계관 확장시킨 '플레이브'

    #국내이슈

  • "움직이는 모든 게 로봇이 될 것"…젠슨 황, 로봇 사업 확대 예고 대선 압승한 ‘21세기 차르’ 푸틴…'강한 러시아' 통했다 희귀병 투병 셀린 디옹 "꼭 무대로 돌아갈 것"

    #해외이슈

  • [포토] 한강 물살 가르는 한강순찰정 서울 대표 봄꽃 축제…3월29일~4월2일 여의도 봄꽃 축제 독일축구팀 분홍색 유니폼 논란…"하이힐도 팔지 그래?"

    #포토PICK

  • 운전자 기분 따져 주행패턴 조절…현대차 선행기술도 일반 공개 아우디 A5 카브리올레 2024년식 출시 [타볼레오]조수석·뒷좌석도 모두 만족…또 진화한 아빠들의 드림카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치솟는 과일값 '애플레이션' [뉴스속 용어]정부와 의료계 'ILO 강제노동 금지 협약' 공방 [뉴스속 용어]총선 앞둔 인도, '시민권 개정법' 논란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