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여행비 보태 달라는 '비혼' 친구…"황당하다 vs 받은 만큼은 줘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여행경비 10만원씩 달라" 갑론을박
비혼 증가에 기업도 '비혼 복지' 도입

'비혼'을 선언한 친구가 결혼한 친구들에게 여행비용을 보태 달라고 했다는 사연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의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23일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친구가 자기 결혼 안 했다고 여행 돈 보태 달라는데'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쓴이는 "자신을 포함 중학교 때부터 친하게 지내는 친구 5명이 있는데 이중 어릴 때 비혼을 선언한 친구 B씨를 제외한 모두가 결혼했다"면서 "B씨는 친구들 결혼식에 참석해 최고 30만원에서 최대 50만원까지의 축의금을 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AD
원본보기 아이콘

이어 "친구들 돌잔치 등의 경사에 선물을 통해 마음을 표현해 왔다"면서 문제는 최근 B씨가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시작됐다고 말했다. 글쓴이는 B씨가 40살 생일 기념 여행을 가는데 10만원씩 줄 것을 요구했다고 밝혔다.


글쓴이는 그러면서 "이렇게 대놓고 돈 달라고 하는 게 좀 깬다고 해야 하나?"라면서 "내가 이상한 건지 아니면 시대가 바뀌어서 나도 따라가야 하는 건지 많은 이들의 의견이 듣고 싶다"고 말했다.

사연이 전해지자 네티즌들은 "받은 만큼 돌려줘야 할 것 같다", "10만원 아니라 더 보태줘야 하는 것 아니냐" 등 글쓴이를 향한 쓴소리가 이어지고 있다. 반면 일부는 "개인 여행은 경조사가 아니다", "명목이 없다" 등의 의견도 나타내고 있다.


1인가구·미혼인구 급증…'비혼자 복지' 도입하는 기업도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사진출처=아시아경제DB]

원본보기 아이콘

한편 결혼 가치관에 대한 인식 변화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1년 혼인 신고를 한 부부는 19만2507쌍이다. 2011년 32만9087쌍에서 10년 만에 41.5%가량 줄어든 것이다.


반대로 전체 가구 중 1인 가구 비율은 계속 늘어 2021년 33.4%를 기록했다. 2020년 기준 30대 남성의 미혼 인구 비율은 50.8%, 30대 여성 미혼 인구 비율은 33.6%에 달한다.


이처럼 비혼이 늘어나면서 기업에서도 비혼자도 기혼자와 동일한 혜택을 줘야 한다는 인식이 생기고 있다. LG유플러스의 경우 올해 1월부터 비혼을 선언한 직원에게 결혼지원금과 동일한 기본급 100%와 유급휴가 5일을 지급하기로 했다. SK증권도 노사 잠정 합의를 통해 비혼을 선언한 임직원에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이보라 기자 leebora114@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