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롯데百,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MZ세대 취향 저격”

최종수정 2022.09.28 06:00 기사입력 2022.09.28 06:00

더블 적립 상품군 및 럭셔리 브랜드 보강

서울 중구 롯데백화점 본점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쇼메에서 예비 신혼부부가 상품을 구매하고 있다.

AD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롯데백화점은 이달 30일부터 다음달 13일까지 올해 마지막 ‘웨딩 페어’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웨딩 페어에서는 더블마일리지 적립 가능한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했다. 웨딩마일리지는 가입 후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금액을 적립해 최대 7%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돌려받을 수 있는 리워드 제도로, 연 4회에 한해 구매 금액을 2배로 적립해주는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들이 액티비티 활동에 적극 투자하는 트렌드에 맞춰 골프, 레저, 스포츠 상품군이 처음으로 더블 마일리지 프로모션에 추가됐다. 참여 브랜드는 타이틀리스트·말본골프·PXG 등의 골프 브랜드와 나이키·뉴발란스 등 스포츠 브랜드, 노스페이스·파타고니아·내셔널지오그래픽 등 아웃도어 브랜드로 총 12개 브랜드이다. 해외 럭셔리 상품군도 강화했다. 기존 쇼메, 쇼파드, 오메가, IWC 등의 럭셔리 워치·주얼리 브랜드와 함께 톰포드, 발망, 지방시 등 26개의 브랜드가 새로 참여한다.


롯데웨딩멤버스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에게는 여성과 남성패션, 뷰티부문에서 3만원 이상 구매시 10% 금액할인(최대 1만원 할인)이 가능한 웰컴 쿠폰 1회를 증정한다. 또한 지인에게 롯데웨딩멤버스 가입을 가장 많이 홍보한 추천왕 5명을 선발해 롯데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0만원 지급하며, 지인 추천으로 가입한 신규회원에게도 웨딩마일리지 10만점을 지급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1~8월 롯데웨딩멤버스의 신규 회원수는 올해 1~8월 전년 동기 대비 20% 신장했으며, 같은 기간 1인당 구매금액(객단가)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했다. 특히 올해는 전체 구매 금액 중 해외 명품 상품군을 구매한 비중이 절반을 넘겼을 정도로 프리미엄 예물 및 혼수 상품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이번 웨딩 페어는 올해 마지막 행사인 만큼 고객들의 수요에 맞추면서 MZ세대가 선호하는 상품군이 포함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향후에도 최신 웨딩 트렌드와 예비부부들의 수요에 맞춰 상품군과 브랜드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함께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AD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갤러리

  • [포토] 강민경 '하와이에서 공개한 근황' [포토] 클라라 '완벽한 S라인' [포토] 현아 '왜 이렇게 힙해?'

    #국내핫이슈

  • [포토] 안유진 '상큼 비주얼' [포토] 한소희 '독보적인 분위기' [포토] 이하이 '또렷한 이목구비'

    #연예가화제

  • [포토] 여자아이들 우기 '도발적 뒤태' [포토] 서현 '막내의 반전 성숙미' [포토] 엄정화 '명불허전 댄싱퀸'

    #스타화보

  • [포토] '발리댁' 가희, 탄탄한 복근 [포토] 강지영 '반전 뒤태' [포토] 지민 '크롭티의 정석'

    #몸매종결자

  • [포토] 킴 카다시안 '완벽한 건강미' [포토] 킴 카다시안 '넘사벽 카리스마' [포토] 킴 카다시안 '파격적 패션'

    #해외스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한눈에 보는 뉴스&트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