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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자 친화적 서비스 강화…하나銀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 신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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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령 고객 구성 자문단 연말까지 운영

박영미 하나은행 손님행복본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하나은행)

박영미 하나은행 손님행복본부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이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제공=하나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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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하나은행이 고령층 및 금융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별도의 자문단을 신설한다.


하나은행은 이 같은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을 신설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자문단은 자영업, 사무직, 주부, 프리랜서 등 여러 직업을 가진 55~69세 고객으로 구성돼 다음달부터 연말까지 6개월 간 활동한다. 하나은행의 고령층 전용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해보고 시니어 금융 아이디어, 금융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고령 금융소비자 보호 및 편의성 개선 방안을 제시하는 등 자문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금융취약계층을 배려하는 금융'이라는 주제의 정기적 간담회(FGD)도 가질 예정이다.


박영미 하나은행 손님행복본부장은 "스마트시니어, 액티브시니어로 불리는 고령층 손님들의 목소리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경영에 반영하는 것이 기업의 경쟁력인 시대"라며 "액티브 시니어 자문단의 제안들을 적극 반영한 새로운 하나은행의 모습을 통해 그룹의 새로운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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