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클릭 e종목] “NHN한국사이버결제,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해야”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포스트 코로나 이후 호텔 업체의 총거래액 회복 예상
KTB투자증권 "NHN한국사이버결제 목표주가 6만5000원 유지"

[클릭 e종목] “NHN한국사이버결제, 중장기 관점으로 접근해야”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공병선 기자] NHN KCP 의 해외 진출이 중장기 성장을 이끌 것으로 관측된다. 국내에선 코로나19로 인한 온라인 쇼핑 증가가 실적에 긍정적 영향을 미쳤다.


29일 KTB투자증권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올해 3분기 매출을 전 분기 대비 9% 늘어난 1986억원, 영업이익을 같은 기간 5% 증가한 117억원으로 추정했다. 이 가운데 전자결제대행(PG) 부문의 총거래액(GMV)은 8조300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9%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 비해 해외에서의 실적 기여도는 다소 낮을 것으로 관측된다. KTB투자증권은 국내 GMV를 7조1000억원으로 전 분기 대비 10% 증가하는 반면 해외 GMV를 1조2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5%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다.


김진구 KTB투자증권 연구원은 “해외 GMV 성장성이 국내 대비 낮을 것으로 판단한 이유는 지난 2분기 테슬라 모델 Y의 국내 출고 증가로 인한 기저효과를 감안했기 때문”이라며 “국내 GMV는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온라인 쇼핑 증가 효과 등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해외 사업도 중장기적인 성장을 이뤄낼 것으로 점쳐진다. 구글 등 주력 가맹점의 GMV는 빠르면 오는 4분기부터 증가해서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아울러 향후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사업자 등 신규 가맹점도 추가할 예정이다.

코로나19 사태 이후를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도 해외 실적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3월 신규 가맹점으로 추가한 호텔 관련 업체 익스피디아, 호텔스닷컴은 포스트 코로나 시기에 GMV를 회복할 예정이다.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은 코로나19가 발생하기 전 2019년 GMV 1조4000억원을 기록한 바 있다. 김 연구원은 “익스피디아와 호텔스닷컴은 연간 1조1000억원에 달하는 GMV 회복이 가능하다”며 “이는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실적에 반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KTB투자증권은 NHN한국사이버결제의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6만5000원을 유지했다. 전일 종가는 4만9450원이다.




공병선 기자 mydillon@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