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세븐일레븐, 배달의민족과 협업 수제맥주 '캬 맥주' 출시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세븐일레븐에서 모델들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만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에서 모델들이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만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제공=세븐일레븐).

AD
원본보기 아이콘

배달의민족 서체 활용, 라거타입 수제맥주
오비맥주 수제맥주 협업 전문브랜드 'KBC' 제조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을 겨냥해 세븐일레븐과 배달의민족이 힘을 합쳤다.


세븐일레븐은 여름철 맥주 성수기 시즌을 맞아 배달의민족과 손잡고 '캬 소리나는 맥주(캬 맥주)'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븐일레븐 '캬 맥주'는 시원한 맥주 첫 잔을 마셨을 때 외치는 일상 속 구어 '카'를 시각화한 네이밍으로 배달의민족 서체(한나체)를 활용해 만들었다. 배달의민족 특유의 재치 있는 문구,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가격은 3500원이다.


'캬 맥주'는 맥주 특유의 청량함과 시원한 맛을 구현한 라거타입 수제맥주로 향긋하면서도 은은한 꽃향기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깔끔하면서도 시원한 청량감을 자랑한다. 패키지에 맥주 맛을 상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문구와 푸드 페어링 정보도 담았다.


제조는 오비맥주의 수제맥주 협업 전문 브랜드인 '코리아 브루어스 콜렉티브(KBC)'가 맡았다. 세븐일레븐은 "'캬 맥주'는 윤정훈 브루마스터가 수개월 연구 끝에 개발한 맥주로 경쟁이 치열한 편의점 수제맥주 시장에 자신 있게 선보인 야심작"이라고 설명했다. 윤정훈 브루마스터는 국제 맥주대회 심사위원으로 활동 중인 대한민국 대표 브루마스터다.

세븐일레븐은 2017년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과 차별화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수제맥주 출시도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출시됐으며 이 외에도 '주문하신 컵커피', '웃기는젤리', '넛때문이야' 등 여러 카테고리에서 배달의민족 문구와 디자인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들을 운영하고 있다.


한편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들어 지난 27일까지 전체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0.9% 늘었다. 수제맥주 매출은 207.7% 증가했다. 사회적 거리두기와 폭염으로 '집콕족'이 크게 늘어난 데다 집에서 올림픽을 관람하는 '홈관중'의 영향도 크다는 설명이다. 쥬시후레쉬맥주, 스피아민트맥주, 골뱅이맥주 등 이색 협업 수제맥주 인기 덕에 세븐일레븐 국산맥주에서 수제맥주가 차지하는 매출 비중도 2018년 2.5%에서 올들어 15%를 넘어섰다.


남건우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선임MD는 "주세법 개정과 홈술 트렌드로 편의점 수제맥주 전성시대가 펼쳐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엔 배달의민족과 국내 최고 수준의 브루마스터와 협업, 차별화 수제맥주를 선보이게 됐다"며 "특유의 심플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상품명이 여름철 성수기 맥주 시장에서 MZ세대들에게 신선한 재미와 관심을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