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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8년 연속 '소비자중심경영'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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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은 8년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정수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 팀장(오른쪽)이 김재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8년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김정수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 팀장(오른쪽)이 김재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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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한화생명 은 8년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하는 CCM인증제도는 기업의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2년마다 심사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한화생명은 2006년부터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해 콜센터, 온라인, 모바일 등 고객의 소리를 통합·관리하는 한화톡톡을 운영해오고 있다. 고객 불만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불만 예방 및 고객 불편사항 개선을 위한 민원예측시스템을 가동하는 등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운영 능력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 3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맞춰 한화생명 전 임직원이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서약을 다짐하기도 했다.


아울러 한화생명은 금소법에 맞춰 연 2회 최고경영자(CEO)를 위원장으로 하는 금융소비자보호위원회를 신설, 12개 실무부서의 주요 임원이 참석하는 소비자보호협의회를 운영 중이다.

김정수 한화생명 소비자보호실장 상무는 "소비자중심경영과 함께 윤리경영, ESG경영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기업 발전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면서 고객의 삶에 더하기가 되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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