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최종수정 2021.06.24 15:19 기사입력 2021.06.24 15:19

댓글쓰기

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SK렌터카,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SK렌터카가 10년 연속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와 연세대학교 환경과학기술연구소가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서비스의 웰빙 정도를 건강성(Health), 환경성(Environment), 안전성(Safety), 충족성(Satisfaction), 사회성(Social Responsibility) 등 총 5개 차원의 평가 모델을 기반으로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기업을 평가하는 인증 제도다.

렌터카 부문 10년 연속 1위를 수상한 SK렌터카는 1988년 사업 개시 이래 30여 년 동안 이어온 업력의 기업으로 대한민국에 ‘렌터카 사업’을 뿌리내렸으며 렌터카 업계에 고객 트렌드를 반영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SK렌터카는 전기차로 전환하는 새로운 사회 트렌드를 반영하고, 코로나 상황 속 고객 만족과 편의를 높이는 서비스를 선보이는 등 ‘환경성’과 ‘충족성’, ‘사회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SK렌터카는 지난 3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 캠페인에 동참하며 2030년까지 보유하고 있는 렌털 차량을 100% 친환경 차량으로 전환할 것을 밝히기도 했다.

또한 SK렌터카는 지속되는 코로나 상황 속 고객이 장기렌터카 견적·계약을 비대면으로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기존 장기렌터카 온라인 다이렉트 서비스를 대폭 개선한 ‘EzyDirect(이지다이렉트)’를 선보이기도 했다.


SK렌터카 관계자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 속 고객 가치 제고를 위해 기민하게 움직이며 업계 모범적인 모습을 인정받아 10년 연속 1위에 선정돼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도를 더욱 끌어 올릴 수 있도록 혁신적인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게 배신감" 폭로 김소영, "바람, 변심…결혼 4년 만에 오상진에...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