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내 '주접댓글'이 실제 광고로 만들어진다" KT, 'Y드립 시네마' 오픈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내 '주접댓글'이 실제 광고로 만들어진다" KT, 'Y드립 시네마' 오픈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슬기나 기자] KT는 20대 고객들이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새로운 형식의 디지털 광고 캠페인 ‘Y드립 시네마’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Y드립 시네마는 광고의 결정적 장면에서 대사를 ‘삐’처리한다. 해당 장면에서 시청자들이 생각하는 대사를 ‘댓글’로 올리면, 그중에서 참신한 댓글로 해당 장면을 실제로 촬영해, 영화 형식의 광고를 완성하는 프로젝트다.

Y드립 시네마의 광고 영상은 KT 유튜브 채널을 포함해 다양한 SNS 채널에 게시됐다. 댓글은 해당 SNS 댓글창에 남기면 된다. 최종적으로 완성된 버전은 6월 마지막 주에 공개될 예정이다.


KT는 MZ세대들의 재치있는 댓글 능력이 실제 광고로 실현되는 재미있는 경험을 제공하고, 이 과정을 통해 KT 20대 대표 브랜드인 ‘Y’ 를 자연스럽게 알리고자 이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내 '주접댓글'이 실제 광고로 만들어진다" KT, 'Y드립 시네마' 오픈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4일 온에어 된 Y드립 시네마의 1차 광고 영상은 웹툰 작가 ‘이말년’과 웹툰작가 ‘주호민’이 주연을 맡았다.


1차 광고 영상은 ‘침세계’ 편과 ‘민둥산’ 편 두 가지 버전이다. 이말년과 주호민 작가가 각각 주연-조연을 번갈아 맡아 서로 대립하는 구조를 통해 몰입감과 댓글 작성의 재미를 더했다. 이말년, 주호민 작가의 동료 역으로는 연기파 배우 ‘정만식’이 출연한다. 제작은 캐논 그랑사가 등의 광고로 유명한 돌고래유괴단이 함께 한다.

박현진 KT 커스터머전략본부장(전무)은 “MZ세대들이 자신의 의견을 표현하는 것에 적극적이며 특히 댓글을 통해 자기 표현과 소통을 자유롭게 한다는 점에서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MZ 세대들이 참여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그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넓혀 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KT는 ‘있는 그대로 빛나는 Y’라는 Y브랜드 슬로건을 기반으로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조슬기나 기자 seu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尹 "부처님 마음 새기며 국정 최선 다할 것"…조국과 악수(종합2보) 尹 "늘 부처님 마음 새기며 올바른 국정 펼치기 위해 최선 다할 것"(종합) 범죄도시4, 누적 관객 1000만명 돌파

    #국내이슈

  • 여배우 '이것' 안 씌우고 촬영 적발…징역형 선고받은 감독 망명 뉴진스, 日서 아직 데뷔 전인데… 도쿄돔 팬미팅 매진 300만원에 빌릴 거면 7만원 주고 산다…MZ신부들 "비싼 웨딩드레스 그만"

    #해외이슈

  • 햄버거에 비닐장갑…프랜차이즈 업체, 증거 회수한 뒤 ‘모르쇠’ '비계 삼겹살' 논란 커지자…제주도 "흑돼지 명성 되찾겠다" 추경호-박찬대 회동…'화기애애' 분위기 속 '긴장감'도

    #포토PICK

  • "역대 가장 강한 S클래스"…AMG S63E 퍼포먼스 국내 출시 크기부터 색상까지 선택폭 넓힌 신형 디펜더 3년만에 새단장…GV70 부분변경 출시

    #CAR라이프

  • 세계랭킹 2위 매킬로이 "결혼 생활 파탄이 났다" [뉴스속 용어]머스크, 엑스 검열에 대해 '체리 피킹' [뉴스속 용어]교황, '2025년 희년' 공식 선포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