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청년 시작 지원 사업’ 추진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6월9일까지 참여자 모집...네트워크 활동 통한 청년 창업 활성화와 안정적인 주거독립 지원

광진구 ‘청년 시작 지원 사업’ 추진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구청장 김선갑)가 청년들의 안정적인 사회·경제적 독립을 돕기 위해 ‘청년 시작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이 사업은 지난해 광진구 청년네트워크 청년 위원들이 직접 제안한 정책사업 중 첫 번째로 추진되는 사업으로,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을 실현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모집분야는 지역 내 청년 창업가 및 예비창업가를 대상으로 한 ‘마중물 프로젝트’와, 청년 1인 가구의 안정적인 주거독립을 지원하는 ‘청년 주거’s’ 등 2개 분야이다.


먼저 ‘마중물 프로젝트’는 청년창업가 간 네트워크인 ‘마중물’을 구성해 창업 아이디어를 공유, 홍보영상 및 인터뷰 촬영, 선배 창업가와의 토크콘서트 개최 등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현재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만 34세 이하의 청년창업가 10명과 예비 창업가 10명 등 총 20명이다.

‘청년 주거’s’는 독립을 앞둔 청년에게 실생활에 필요한 부동산, 금융 등 경제에 관한 기초 교육을 진행,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주거·금융 커뮤니티를 구성해 활동을 지원한다.


모집대상은 구에 거주하는 만 34세 이하 청년으로 1기 당 20명씩 총 3기 60명을 모집, 오는 7월에는 1기, 8월에는 2기, 9월에는 3기를 대상으로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온라인 교육을 진행한다.


각 사업의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오는 9일까지 광진구청 홈페이지 내 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동의서 등을 작성,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광진구청 아동청년과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선갑 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청년들이 스스로 제안한 아이디어를 정책으로 실현한 것으로, 미래를 이끌 청년들의 새로운 도전을 응원하고자 마련됐다”라며 “앞으로도 청년의 눈높이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