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제주항공, 소비자가 인정한 친환경 LCC 1위

최종수정 2021.04.21 09:36 기사입력 2021.04.21 09:36

댓글쓰기

제주항공 이철행(왼쪽) 상무가 황은주 원장(오른쪽)과 함께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그린스타’ 인증서와 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이철행(왼쪽) 상무가 황은주 원장(오른쪽)과 함께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그린스타’ 인증서와 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썝蹂몃낫湲 븘씠肄


[아시아경제 이동우 기자] 제주항공 은 한국경영인증원(KMR)이 선정하는 ‘그린스타’ 인증에 3년 연속 저비용항공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그린스타’ 인증은 KMR이 소비자가 직접 친환경상품 인식도 등을 평가하는 소비자 참여 및 리서치 등을 거쳐 평가된 결과를 바탕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선정하는 친환경 인증제도다.

제주항공 은 친환경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17년부터 항공기 운항 시 탄소저감 비행을 통한 연료효율 개선 및 온실가스를 감축하는데 기여하기 위한 ‘북극곰 살리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항공기 내에서 사용하는 일반 빨대와 종이컵, 비닐 등을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하는 등 환경을 보호하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2018년부터 제주지역의 대학생들과 함께 한라산 및 바다와 해변에 버려져 있는 쓰레기를 주워 ‘청정제주’를 만들기 위한 자발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깨끗한 제주도를 만들기 위해 여행객들에게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준비하고 있다.


제주항공 은 “고객과 기업이 함께 환경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환경보호에 동참하기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시행하고 있다”며 “고객들이 여행의 즐거움도 경험하고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까지 생각하는 기회가 만들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동우 기자 dwlee@asiae.co.kr
TODAY 주요뉴스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사실은… "가상화폐로 8개월에 25억" 미모의 유튜버, ... 마스크영역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