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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말레이시아 1호점 '100m 대기줄'…열흘간 1만명 몰렸다

최종수정 2021.04.13 07:48 기사입력 2021.04.13 07: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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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달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오픈한 CU센터포인트점에 열흘간 1만1000여 명이 넘는 현지 고객이 다녀갔다.

이달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오픈한 CU센터포인트점에 열흘간 1만1000여 명이 넘는 현지 고객이 다녀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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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U는 이달 1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오픈한 CU센터포인트점이 엄청난 인기를 끌며 열흘간 1만1000여 명이 넘는 현지 고객이 다녀갔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하루 평균 1000명 가량이 방문한 것으로 한국 편의점의 점당 평균 객수 대비 약 3.3배 높은 수치다.


CU는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아침 8시부터 저녁 10시까지만 단축 운영하고 동시 출입 인원을 30명 내외로 제한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향후 정상 운영 시에 이용 고객은 지금보다 2~3배 더 많아질 것으로 보고 있다.

실제 오픈 당일부터 지금까지 말레이시아 CU 앞에는 100m가 넘는 긴 대기줄이 늘어설 정도로 연일 고객들이 몰려들고 있다. 또한 유명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의 상품 및 매장 방문 SNS 후기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다. 말레이시아 언론에는 K-편의점의 인기 이유를 해외여행이 막힌 상황에서 CU를 통해 한국 문화를 간접적으로 느끼고 대리만족을 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하고 있다.


말레이시아 CU에서 지금까지 판매된 매출 상위 제품은 모두 한국 제품이다. 매출 1위 제품은 한국의 대표 분식 메뉴인 떡볶이로 열흘 간 무려 2500컵이 팔렸다. 닭강정, 핫도그, 짜장떡볶이, 오뎅도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한국식 즉석조리식품들이 전체 매출에서 36%의 비중을 차지한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CU에 대한 반응은 가히 폭발적이라고 할 정도로 영업시간이 끝날 때까지 고객들이 끊이질 않고 언론의 취재 요청도 빗발치고 있다”며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브랜드로서 해외 무대에서 한국을 더 많이 알리고 이러한 성장 모멘텀을 바탕으로 국내 편의점 산업의 세계화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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