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BTS, 'MIC Drop' 리믹스 뮤비 9억뷰 돌파…통산 5번째

뉴스듣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방탄소년단(BTS)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9억뷰 이미지.

방탄소년단(BTS)의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 9억뷰 이미지.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로 또 한 번 9억뷰를 달성했다.


12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BTS가 2017년 11월 공개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전날 오전 9시21분께 9억뷰를 넘어섰다. 이는 BTS의 뮤직비디오 중 통산 5번째 9억뷰다. BTS가 유튜브에 게재한 뮤직비디오 중 ‘DNA’ 12억뷰, ‘작은 것들을 위한 시' 11억뷰, ‘Dynamite’와 ‘FAKE LOVE’는 각각 9억뷰를 앞서 돌파했다.

‘MIC Drop’ 리믹스는 2017년 9월 발매된 'LOVE YOURSELF 承 Her'의 수록곡 ‘MIC Drop’을 세계적인 DJ 스티브 아오키(Steve Aoki)가 리믹스한 버전이다.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8위로 진입한 뒤 10주 연속 차트인하며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다.


스티브 아오키가 함께 출연한 ‘MIC Drop’ 리믹스 뮤직비디오는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를 배경으로 BTS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감각적인 효과와 세련된 영상미로 담아냈다. 영상 후반부에 멤버 슈가가 마이크를 떨어뜨리는 장면은 큰 화제가 되기도 했다.


BTS는 ‘MIC Drop’ 리믹스를 포함해 총 31편의 억대뷰 뮤직비디오를 보유중이다. 9억대 미만 영상으로는 8억뷰의 ‘IDOL’, 7억뷰의 ‘피 땀 눈물’, 각 6억뷰를 기록한 ‘불타오르네(FIRE)’, ‘쩔어’, 5억뷰 ‘Save ME’, 4억뷰인 ‘Not Today’와 ‘봄날’, 3억뷰를 기록한 ‘상남자’와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등이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신형 GV70 내달 출시…부분변경 디자인 공개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